비즈니스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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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스토리]⑥대우건설 푸르지오‥아파트에 ‘친환경’ 담다
조경희 2015.04.06
[스페셜경제=조경희 기자]아파트 ‘브랜드’도 경쟁력이다. 아파트 브랜드에 따라 선호도가 갈리기 때문에 네이밍 작업부터 여간 까다로운 작업을 거치는 것이 아니다.최근 감정가 50억원을 기록한 갤러리아 포레(Gal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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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로 본 기업 인사이드]④조용한 강자 ‘GS 리테일’
박단비 2015.04.01
[스페셜경제=박단비 기자]기업들의 기사는 대부분 ‘글’로 되어있지만, 가장 중요한 ‘실적’은 모두 숫자화 된 데이터로 나온다. 특히 전자공시시스템에 들어가 본다면, 본인이 원하는 기업의 매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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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패션브랜드-향수]5초 마다, 하나씩 팔리는 향수?
이하림 2015.03.31
[스페셜경제=이하림 기자]“패션의 완성은 가방이다” “패션의 완성은 신발이다”. 너도나도 자기가 패션의 완성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진정한 패션의 완성은 그 사람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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⑫살바토레 페라가모, 명품 탄생시킨 구두장이의 장인정신
이하림 2015.03.31
[스페셜경제=이하림 기자]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봤을 명품(名品). 연간 5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명품 시장은 세계 5위권을 기록할 정도로 열기가 뜨겁다.샤넬, 프라다, 루이비통, 에르메스 등 이들 브랜드를 모르는 이들은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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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로 본 기업 인사이드]유통업계 팔방미인 ‘CJ'
박단비 2015.03.26
[스페셜경제=박단비 기자]기업들의 기사는 대부분 ‘글’로 되어있지만, 가장 중요한 ‘실적’은 모두 숫자화 된 데이터로 나온다. 특히 전자공시시스템에 들어가 본다면, 본인이 원하는 기업의 매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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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로 본 기업 인사이드]③한국 유통의 자존심 ‘신세계’
박단비 2015.03.18
[스페셜경제=박단비 기자]기업들의 기사는 대부분 ‘글’로 되어있지만, 가장 중요한 ‘실적’은 모두 숫자화 된 데이터로 나온다. 특히 전자공시시스템에 들어가 본다면, 본인이 원하는 기업의 매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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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닮은 ‘중저가 브랜드’의 공습 1탄 [가방]
이하림 2015.03.06
[스페셜경제=이하림 기자]전지현이 드라마에 들고 나온 ‘그 가방’, 할리우드 배우들의 파파라치 사진 속에 항상 등장하는 ‘잇백’은 모든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스타를 더욱 빛나게 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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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로 본 기업 인사이드]②유통공룡 롯데의 심장 ‘롯데쇼핑’
박단비 2015.03.06
[스페셜경제=박단비 기자]기업들의 기사는 대부분 ‘글’로 되어있지만, 가장 중요한 ‘실적’은 모두 숫자화 된 데이터로 나온다. 특히 전자공시시스템에 들어가 본다면, 본인이 원하는 기업의 매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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⑪턱시도를 ‘여성’ 아이템으로‥패션 선구자 ‘이브 생 로랑’
이하림 2015.02.23
▲ 이브 생 로랑 [스페셜경제=이하림 기자]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봤을 명품(名品). 연간 5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명품 시장은 세계 5위권을 기록할 정도로 열기가 뜨겁다.샤넬, 프라다, 루이비통, 에르메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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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로 본 기업 인사이드]①화장품 업계의 자존심 아모레퍼시픽
박단비 2015.02.12
[스페셜경제=박단비 기자]기업들의 기사는 대부분 ‘글’로 되어있지만, 가장 중요한 ‘실적’은 모두 숫자화 된 데이터로 나온다. 특히 전자공시시스템에 들어가 본다면, 본인이 원하는 기업의 매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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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펜디, 사치품에서 ‘패션’으로‥‘모피’의 새 역사를 쓰다
이하림 2015.02.11
[스페셜경제=이하림 기자]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봤을 명품(名品). 연간 5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명품 시장은 세계 5위권을 기록할 정도로 열기가 뜨겁다.샤넬, 프라다, 루이비통, 에르메스 등 이들 브랜드를 모르는 이들은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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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영화 ‘카사블랑카’에 등장한 트렌치 코트의 시초 ‘버버리’
이하림 2015.01.28
▲ 트렌치 코트(제공=버버리 공식홈페이지) [스페셜경제=이하림 기자]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봤을 명품(名品). 연간 5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명품 시장은 세계 5위권을 기록할 정도로 열기가 뜨겁다.샤넬, 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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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스토리]⑤대림산업 e편한세상‥아파트 주거브랜드의 ‘명품’
조경희 2015.01.27
[스페셜경제=조경희 기자]아파트 ‘브랜드’도 경쟁력이다. 아파트 브랜드에 따라 선호도가 갈리기 때문에 네이밍 작업부터 여간 까다로운 작업을 거치는 것이 아니다.최근 감정가 50억원을 기록한 갤러리아 포레(Gal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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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혁신적 발명 보다 위대한 ‘마케팅’의 승부사 ‘롤렉스’
이하림 2015.01.23
▲ 롤렉스 창시자 한스 빌스도르프(제공=롤렉스 홈페이지) [스페셜경제=이하림 기자]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봤을 명품(名品). 연간 5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명품 시장은 세계 5위권을 기록할 정도로 열기가 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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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스토리]④GS건설 ‘자이(Xi)’‥“고객 만족 넘어 고객 ‘감동’”
조경희 2015.01.07
[스페셜경제=조경희 기자]아파트 ‘브랜드’도 경쟁력이다. 아파트 브랜드에 따라 선호도가 갈리기 때문에 네이밍 작업부터 여간 까다로운 작업을 거치는 것이 아니다.최근 감정가 50억원을 기록한 갤러리아 포레(Gal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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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명품 ‘구찌’, 위기를 기회로 바꾼 ‘역발상’
이하림 2015.01.03
▲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이하림 기자]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봤을 명품(名品). 연간 5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명품 시장은 세계 5위권을 기록할 정도로 열기가 뜨겁다.샤넬, 프라다, 루이비통, 에르메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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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가질 수 없어 더 ‘귀하다’‥명품 중 명품 ‘에르메스’
이하림 2014.12.24
[스페셜경제=이하림 기자]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봤을 명품(名品). 연간 5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명품 시장은 세계 5위권을 기록할 정도로 열기가 뜨겁다.샤넬, 프라다, 루이비통, 에르메스 등 이들 브랜드를 모르는 이들은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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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여성을 꽃으로 디자인한 로맨티스트 ‘크리스챤 디올’
이하림 2014.12.19
[스페셜경제=이하림 기자]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봤을 명품(名品). 연간 5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명품 시장은 세계 5위권을 기록할 정도로 열기가 뜨겁다.샤넬, 프라다, 루이비통, 에르메스 등 이들 브랜드를 모르는 이들은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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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스토리]③삼부토건 ‘르네상스’‥‘토목’ 명성 ‘쇠퇴’
조경희 2014.12.10
[스페셜경제=조경희 기자]아파트 ‘브랜드’도 경쟁력이다. 아파트 브랜드에 따라 선호도가 갈리기 때문에 네이밍 작업부터 여간 까다로운 작업을 거치는 것이 아니다. 최근 감정가 50억원을 기록한 갤러리아 포레(G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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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프라다’, 발상의 전환으로 얻은 ‘名聲(명성)’
이하림 2014.12.09
▲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이하림 기자]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봤을 명품(名品). 연간 5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명품 시장은 세계 5위권을 기록할 정도로 열기가 뜨겁다. 샤넬, 프라다, 루이비통, 에르메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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