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한진그룹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30억원을 기탁했다.


한진그룹은 28일 오전 석태수 한진칼 사장이 서울 중구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전달했다.


한진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글로벌 물류기업으로서의 특성을 십분 살려 국내외 재난 지역에 긴급 구호물자를 수송하는 한편,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국내외 봉사활동,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한진그룹 주력사인 대한항공은 지난 4월 페루 홍수 이재민들을 위해 긴급 구호품을 무상 수송하며 글로벌 선도항공사로서의 책임을 다해왔으며 11월에는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에 생수, 담요를 전달하는 등 구호 활동에도 적극 앞장선 바 있다.


또한 임직원들이 급여 일부를 사회봉사기금으로 적립하는 ‘끝전 모으기 운동’에 동참하며 사내 봉사단체의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지원하는 등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나눔의 정신은 우리 사회의 빛과 소금으로서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며,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야 한다고 회사 임직원들에게 사회공헌의 중요성을 꾸준히 강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