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올해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한 국내 게입업체들 ‘빅3’가 내년에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서 공격적인 M&A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넥슨과 넷마블게임즈, 엔씨소프트 등 국내 게임업계 빅3사는 올해 왕좌를 두고 엎치락뒤치락할 만큼 무서운 흥행가도를 달렸다. 넥슨과 넷마블, 엔씨소프트는 3.4분기까지 누적 4조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4.4분기까지 합할 경우 6조원으로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경우 올해 첫 사상 1조원 매출을 돌파했으며, 넥슨과 넷마블은 2조원 매출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국내 빅3사 모두가 이를 밑바탕으로 해 내년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M&A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로 넷마블은 북미 게임스튜디오인 카밤을 인수했으며, 넥슨도 지난달 미국 게임 개발사 픽셀베리스튜디오를 인수했다.


엔씨소프트는 아직까지 인수를 확정짓지는 않았지만 지난 3.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회사 성장을 위한 투자를 적극 고려하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 같은 바람은 중견 게입업체들에게도 불고 있다.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흥행으로 수천억의 현금성 자산을 확보한 컴투스는 지난해부터 꾸준히 M&A 대상을 물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배틀그라운드’로 흥행돌풍을 일으킨 블루홀 역시 M&A 대상 물색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