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6일 여권의 ‘6월 지방선거 개헌투표’ 추진 강행 기류에 대해 “한국당은 ‘문재인 개헌’을 위해 국민개헌을 걷어찬 청와대-민주당-국회의장간 3각 커넥션을 단호히 거부 한다”고 일갈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청와대 분수 앞에서 청와대 항의방문 기자회견을 갖고 “국회는 이미 여야간 협치를 통한 원내협상기능을 상실했다. 오로지 집권당 민주당의 일방적 주장만 난무하는 공간이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몽니와 꼼수로 문재인 개헌을 밀어붙이려는 정부여당의 시도는 더 이상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며 “개헌은 나라의 체제를 바꾸는 중대한 결단으로 지방선거에 곁다리로 끼워 넣을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인식해 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더 이상 개헌을 땡 처리 상품으로 처리하려 하지 말라”며 “냉철한 개헌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정략적이고 정치적인 목적을 즉각 배제해 주길 강력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문재인 정권과 정세균 의장과 집권여당 3각 커넥션, 이 정략적 개헌 의도 이것이 철회될 때까지 강력 저항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그는 기자회견 직후 연내 본회의 개최 가능성을 묻는 기자들에게 “민주당은 내년 지방선거 개헌 동시 투표 실시에 대한 입장(부터) 우선 철회시켜야 할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과 국민의당은 내년 연말까지는 국민적 개헌안이 국회에서 충분히 논의하고 이뤄진 결정을 갖고 냉철한 국민적 참여 속에 반드시 개헌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따라서 정략적 패키지 여행상품 다루듯 하는 끼워 넣기 개헌에는 반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바른정당의 추가 복당 가능성에 대해 “문재인 정권의 독단과 전횡을 막기 위해선 야당의 대오와 목시락 더욱 더 결집될 필요성이 있다”면서 “따라서 중도와 범보수를 아우를 수 있는 한국당의 변화와 혁신을 끊임없이 가져 갈 것이다. 앞으로 어떠한 하나됨도 배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이른바 ‘대문론’을 재차 강조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