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슈퍼카 브랜드 페라리의 국내 공식 수입 및 판매사 FMK가 연말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홀트아동복지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FMK는 올 한해 ‘페라리 70주년 기념 제주 랠리’와 맞춤형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 ‘필로타 페라리 어라운드 더 월드 코리아’ 등의 주요 행사를 진행하면서 고객들로부터 받은 행사 참가비와 동일한 금액의 회사 성금을 보태어 지난 15일 기부금을 전달했다.


FMK는 매년 개최하는 페라리 트랙 행사의 고객 참가비 전액을 사회 공헌 활동에 기부하고 있으며, ‘선덕원 자선기금 모금 랠리’ 기금 기부 등의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FMK의 사회 공헌 활동뿐 아니라, 페라리 본사는 지난 9월 브랜드 출범 70주년 기념 한정 모델 ‘라페라리 아페르타’의 경매 수익금 전액을 아동 구호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전액 기부하는 등 페라리는 전 세계 곳곳의 복지 향상을 위한 활동에 힘쓰고 있다.


FMK의 김광철 대표는 “올 한 해도 페라리는 고객과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최고의 자동차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만이 아니라,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고 우리가 할 수 있는 바를 실천하는 것이 보내 주신 사랑에 대해 페라리가 드릴 수 있는 또 하나의 보답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