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이미 분양된 지역 내 주요 아파트의 84㎡타입 기준 시세가 3.3㎡당 1,300만 원대 후반~1,700만 원대 중반으로 형성, 가격경쟁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금정역 동양라파크’의 조합원 모집이 시작됐다.

경기도 군포시에 들어서는 이 신규 아파트는 3.3㎡당 1,300만원 대의 저렴한 공급가가 책정된 가운데 (가칭)군포 금정 1구역 지역주택조합이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 80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이다.

모델하우스 개관과 함께 조합원 모집에 나선 군포 금정역 동양라파크는 877세대 규모로 금정역 초역세권에 들어설 예정으로 단지는 공동주택(아파트)과 근린생활시설(지하1층, 지상1층)로 이뤄지며 지하2층~지상29층, 8개 동 규모로 지어질 계획이다.

시공예정사로 '파라곤' 브랜드를 선보였던 동양건설산업이 선정됐으며 조합원 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하면서 본인(세대주) 및 세대원이 소유한 집이 없거나 84㎡ 이하의 소형주택 1채인 경우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각 세대에 홈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해 생활 편의성과 경제성, 안전과 쾌적한 주거생활을 도모할 수 있다. 실내에는 전 타입에 기본적으로 넓은 수납 공간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ㄷ자형 주방 및 안방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이 준비될 예정으로 팬트리룸 시공을 통해 수납공간 확보를 극대화했다.

군포 금정역 동양라파크는 59㎡A(구 25형) 391세대, 59㎡B(구 25형) 378세대, 84㎡(구 34형) 108세대 등 3가지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주차 공간은 법정 897대의 115.3%에 달하는 총 1,035대로 계획됐으며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더불어 전면에 위치한 동은 3~4층 이상 장애물 없이 영구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일부 단지도 동과 동 사이 중앙공원을 배치했다.

주택형 별로 살펴보면 59㎡A타입은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남/동향 4Bay설계가 적용되며 침실2, 붙박이장이 제공되며 59㎡B타입은 맞통풍과 채광에 유리한 서/남/동향 3Bay설계를 채택했다. 84㎡ 타입은 일조량 확보와 환기가 우수한 남향 4Bay설계가 도입됐으며 침실2, 붙박이장 및 다목적실 공간이 제공되는 가운데 6인식탁 설치도 가능한 실내구조를 연출한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되는 금정역 동양 라파크는 단지 내에 공원 및 지하주차장, 야외바비큐장, 근린생활시설, 녹지 등이 계획돼 있으며 피트니스센터, GX룸,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입주민들을 기다릴 예정이다.

사업지 인근 안양 호계동에만 7,338개 사업체, 3만4132명의 종사자가 상주해 직장인들에게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형 아파트로 떠오른 금정역 동양라파크는 단지 주변에 금정역, 수리산역, 군포역, 명학역 등의 지하철역이 자리하는 가운데 1·4호선 금정역과 산본역, GTX 금정역의 트리플역세권에 해당된다. GTX(2025년 개통 예정) 이용 시 삼성역에 14분이면 이동할 수 있으며 KTX광명역도 차량으로 20분대에 닿는다.

또한 수도권급행철도인 GTX-C금정역의 개통이 확정되며 추후 수도권 통근시간이 최대 80% 이상 획기적으로 단축될 전망이다. 금정-삼성-청량리-의정부를 연결하는 GTX를 비롯해 보령제약 부지개발과 덕현지구, 호원지구 등 재개발사업 등이 미래가치의 원동력이라는 게 조합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이마트와 홈플러스를 비롯해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우수한 정주 여건이 갖춰지며 단지 인근 금정초 도보 이용, 한얼초, 산본초, 금정중, 군포고 등의 초, 중, 고교가 밀집된 가운데 서울시 남부기술교육원, 군포국제교육센터 등 교육 인프라와 평촌학원가와 인접한 입지적 특성이 안정적인 면학 분위기를 조성할 전망이다.

또한 한얼공원, 중앙공원, 능안공원 등 단지를 둘러싼 풍부한 녹지와 호계근린공원, 자유공원, 수리산 등으로 힐링과 여유를 더하는 자연친화적 환경이 쾌적한 주거환경을 연출할 것으로 보인다.

홍보관 관계자는 이날 <본지>와의 통화에서 “청약통장과 무관하고 청약 경쟁을 피할 수 있는데다 동, 호 지정이 가능하고 일반 재개발사업보다 사업기간이 단축된다는 특징을 지닌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동양건설산업]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