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새롬 인턴기자]위메프가 실제로 상품을 주문한 고객의 구매 후기를 또 다른 서비스 이용자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상품에 대한 이용자들의 생생한 후기를 공유함으로서 더욱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6일 위메프는 구매후기 중 포토후기만을 모아 태그 또는 카테고리별로 묶어서 보여주는 ‘구매후기 모아보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위메프에 등록된 모든 포토후기들을 식품·착샷·운동화·주방·인테리어·가전·우리아이 등 세분화된 카테고리로 구분해 보여준다.


아울러 검색기능도 넣어 원하는 상품의 관련 후기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자체 개발한 이미지 분석 솔루션을 적용해 캡처 이미지, 제품과 상관없는 이미지 등은 자동으로 후기 정보에서 제외해 소비자들에게 실제 상품의 이미지 등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는 후기만 보여준다.


해당 서비스는 위메프 앱 메인 화면에 위치해 누구나 쉽게 확인 가능하다.


위메프 관계자는 “제품을 실제로 구입한 고객들이 제공한 후기 정보를 한데 모으면 더욱 객관적인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며 “구매후기 서비스를 통해 위메프 이용자들이 더욱 많은 상품 정보를 얻고, 이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