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새롬 인턴기자]한국경영자총협회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앞장 선다.


경총은 지난 1일 회원사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의 성공을 위한 경영계 권고’를 전달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권고문은 내년 2월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3월 개최되는 패럴림픽의 성공을 위해 기업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얻기 위해 마련됐다.


경총은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대회 관람률을 끌어올리기 위해 기업이 근로자들에게 올림픽 관람을 권장할 것을 권고했다.


이를 위해 근로자들이 자유롭게 연차 휴가를 연속 사용할 수 있도록 기업이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기업 대표들이 솔선수범해 올림픽을 관람해 직장 내 자유로운 관람 분위기를 조성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올림픽 대회 관람 활성화를 위해 기업별로 예정된 각종 행사 등을 가급 대회기간 중 경기장 인근 지역에서 개최하도록 당부했으며 차량 지원이나 인근 지역 기업 연수원 활용 등 경기 관람을 위한 교통 ·숙박 등의 편의 제공에도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총은 기업 여건이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대회에 대한 근로자들의 관심과 인식을 제고하는 한편 대회 입장권과 라이선스 상품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총은 권고문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에 대한 국민적 열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경영계가 앞장서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