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의원, “심재철, 적폐청산을 ‘보수정권 뒷구멍 캐기’로 지적한 것”

[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같은당 심재철 국회부의장의 ‘내란죄’ 발언과 현 적폐정국에 대해 부적절하다고 혹평했다.


30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의 '내부자둘' 코너에 고정 게스트 김 의원은 “심 부의장은 민주당과 청와대가 지난 6개월 동안에 헌법가치를 무시하면서 국가 정체성을 위태롭게 했다는 취지로 내란죄와 국가기밀누설죄로 형사고발해야 된다는 것"이라면서 “내란죄까지 언급한 것은 지나친 감이 없지 않아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문재인 정권이 모든 부처마다 법적 근거도 없는 위원회를 만들어 적폐청산이라는 미명하에 보수정권의 뒷구멍 캐기에 매달리고 있는 비정상적인 상황을 지적한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김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원래 그런 대통령이 아닌데, 맨날 지난 일 들춰보고 또 그걸 가지고 적폐청산 TF가 검찰에 수사 의뢰하고, 그럼 검찰 수사하는 정국”이라면서 “이런 정국은 바람직하지 않다"라고 지적했다.


앞서 김 의원은 적폐청산에 대해서 “민주당과 정권은 ‘적폐청산’을 내세우지만 사실상 보복사정(報復司正) 드라이브에 매몰돼 있다”고 혹평한 바 있다.


지난달 21일 김 의원은 향후 정국구도를 분석하면서 “지난 대선 이후 현재까지 현 정국의 가장 큰 특징은 구도가 안착되지 못하고 정치지형의 불안정성이 지속되고 있다는 점”이라며 “정치지형의 불안정성에서 기인하는 정치적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사진출처=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