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새롬 인턴기자]롯데닷컴이 30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 24회 기업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롯데닷컴은 지속 가능한 경영혁신 노력이 조직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앞서 롯데닷컴은 지난 2016년 6월 7일, 임직원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건전한 경영활동을 위한 ‘준법경영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기존의 공정거래사무국을 준법경영사무국으로 개편하는 한편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이어 지난 2017년 1월 5일에는 창립 21주년을 맞아 ‘지속가능경영 비전 선포식’도 진행했다.


최근 롯데닷컴은 ‘같이의 가치를 추구하는 롯데닷컴’이라는 슬로건 하에 ▲친환경혁신을 도모하는 ‘지키美’, ▲사회공헌혁신을 도모하는 ‘나누美’, ▲정도혁신을 도모하는 ‘바르美’ 정신을 선포하고 이에 대한 전사 임직원의 자율적인 동참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러한 경영혁신 노력은 최근 롯데닷컴이 선보인 빅데이터 기반의 챗봇 서비스인 ‘사만다’를 비롯해, AI의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이미지검색 서비스 ‘스타일추천’ 등을 통해 진정한 의미에서의 고객만족경영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롯데닷컴의 경영혁신 노력은 부드러운 조직문화와 열린 직원참여 경영 시스템을 근간으로 향후에도 무리 없이 지속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제공=롯데닷컴>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