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새롬 인턴기자]LIG넥스원이 24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 경기도 연천에 위치한 왕산초등학교에서 전교생 57명에게 과학 체험학습 기회와 치과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림캠프’를 개최했다.


‘드림캠프’는 최전방 지역의 초등학생 및 미취학 아동의 창의력 증진과 구강건강을 위해 LIG넥스원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이 함께 준비한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두 회사의 자원봉사자 40여 명은 과학체험교실 ‘Hello!에어로켓’과 치과서비스 ‘Happy Smile’을 진행했다.


‘Hello!에어로켓’은 ‘미사일은 어떻게 발사되나요’라는 주제로 LIG넥스원 박인철 선임연구원의 쉽고 제미있는 강의와 더불어 에어로켓 제작·발사 실험 등 다양한 체엄수업으로 진행됐다.


이와함께 치과의사 및 전문 의료인력 20여 명과 진료버스 등 의료 인프라가 동원된 찾아가는 치과서비스 ‘Happy Smile’을 통해 무료 구강검진 및 충치치료·발치·보존치료 등의 진료를 진행했다.


LIG넥스원 측은 “국내 최고 치과병원인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 뜻깊은 행사를 개최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무기 속 과학원리 체험과 더불어 의사선생님과의 만남을 통해 아이들에게 새로운 꿈을 심어주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LIG넥스원>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