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수재건을 위한 자유한국당 당원 모임' 회원들이 지난 6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징계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서'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서'를 접수하기 전 신청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친박 맏형으로 추앙받은 자유한국당 서청원 의원과 이종길 부대변인 외 당원 151명이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 조치와 친박 청산에 맞불을 놓기 위해 홍준표 대표의 퇴진을 요구한데 대해, 홍 대표는 7일 “지금은 국민들이 잔박들 보다 더 똑똑한 세상이다. 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며 친박 청산 강행 의지를 드러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1993년 개혁에 저항하는 수구세력에게 일갈한 YS(김영삼 전 대통령)의 명언”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홍 대표는 “박정희 정권의 몰락을 초래한 단초가 된 사건이 1979년 8월, 신민당 원외위원장이던 유기준 등 원조 사꾸라 3인방이 차지철과 공모하여 시작된 김영삼 총재 직무정지 가처분 사건이었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이어 “정치공작의 결과로 신민당은 정치적당수와 법적당수로 분할돼 정운갑 대행 체제가 등장했으나 내분에 휩싸였고, 이사건 이후 YH 여공 추락사건, YS 국회의원 제명사건, 부마사태, 박정희 피격으로 박정희 정권은 종식된다”고 설명했다.


홍 대표는 “잔박 주모자들은 뒤에 숨고 이름 없는 사람들을 내세워 당을 내분으로 몰고 가기 위해 1979년 YS사건을 재연하려고 하고 있으나, 이것은 앞으로 1979년 신민당 원조 사꾸라들처럼 이를 숨어서 공작하고 있는 잔박들의 정치생명을 단축하는 결과가 될 것임을 천명한다”고 꼬집었다.


나아가 “사건 내용도 아무리 어용사법부라 해도 작업 할 수 없는, 그 때와는 전혀 다른 법적으로는 의미 없는 사건이고 이미 이런 류의 공작을 미리 예측하고 친박 핵심을 친 것인데, 내가 이를 준비하지 않고 했겠느냐”며 서청원 의원을 비롯한 일부 당원들의 반발을 예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혁신의 길은 멀고 험난하지만 이를 성공해야만 자유한국당이 산다”고 덧붙였다.


서청원 의원은 친박 청산 1순위로 최경환 의원과 자신이 지목되자, 전날(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홍 대표를 청산대상으로 규정하고 “거칠고 상스러운 말을 서슴지 않는 홍 대표는 물러나야 한다”며 홍 대표의 퇴진을 요구했다.


서 의원은 ▶대법원 최종심을 기다리는 홍 대표는 지도자 자격이 없다는 점 ▶언행이 천박한 점 ▶대선 때는 박 전 대통령을 부관참시 않겠다고 했으면서 바른정당 통합파에게 명분을 주기 위해 출당시킨 점 ▶한국당을 사당화하려는 점 ▶지금은 합당할 타이밍이 아니라는 점 등 5가지를 지적하며 홍 대표가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한국당 이종길 부대변인 외 당원 151명도 서 의원과 궤를 같이하면서 이날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출당조치 정지와 홍 대표의 퇴진을 요구하며 서울 남부지방법원에 ‘박 전 대통령 징계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서’ 및 ‘홍 대표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서’를 접수한 바 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