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26일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춘추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지도부의 회동과 관련해 브리핑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게임판 국정 농단 세력’으로 지목됐다.


지난해 최순실 국정 농단 진상규명 국정조사 청문회에서 소신 발언으로 주목을 받았던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이 전병헌 수석을 게임 농단 세력이라 주장했기 때문이다.


물론 전 수석은 사실무근이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묻겠다고 반박했다.


지난달 31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에 출석한 여명숙 위원장은 ‘게임판 국정 농단 세력이 누구냐’는 유성엽 교문위원장의 물음에 전 수석의 이름을 거론하며 “그의 친척들과 지인들, (전 수석이 국회의원 시절 같이 일했던)윤문용 전 비서관이 속했던 게임 언론사,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전 수석의 고향 후배를 자처하는 김모 교수가 게임판을 농단하는 4대 기둥”이라고 말했다.


여 위원장은 앞서 지난 19일 교문위 국감에 출석해서도 “게임계 농단이 심하다”면서 “모 정치인(전 수석)의 친척을 빙자한 사람의 횡포와 가짜뉴스를 생산해 주는 댓글 부대 등이 게임 농단의 원인”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전 수석은 국회의원 시절인 지난 2010년 오픈마켓 게임물은 게임물등급위원회의 등급분류 대상에서 제외해 서비스 제공자가 자체 등급분류를 하도록 하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게임산업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고, 2012년에는 바다이야기사건으로 도입된 게임물등급위원회를 폐지하고 민간 자율심의기구에서 게임물 등급분류 업무를 수행하도록 하는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하기도 했다.


여 위원장의 폭로에 전 수석은 즉각 교문위원들에게 입장문을 보내 “여 위원장의 주장은 모두 허위”라며 “여 위원장이 언급한 (김모)교수와도 일면식이 없다”고 밝혔다.


전 수석은 이어 “(여 위원장이 지적한) 게임산업진흥법은 일명 오픈마켓 게임법으로, 2010년 3월에 국내에서 차단된 구글·애플의 게임서비스를 다시 열기 위한 입법이었다”며 “만약 이 법이 없었다면 여전히 한국에서는 모바일 게임 정식 서비스가 이뤄지지 않았을 것이고, 게이머들은 다운로드를 위해 스마트폰 마켓에서 국적을 바꿔야 했을 것”이라 주장했다.


그러면서 “사실무근인 음해로 국정감사를 혼란스럽게 한 당사자에 대해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묻겠다”며 “국감에 노고가 많은 의원께 심려를 끼친 것 같아 유감”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