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앤쇼핑은 지난달 모바일앱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페셜경제=최은경 기자]홈앤쇼핑은 지난달 모바일앱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발표된 웹사이트 순위 분석업체 코리안클릭의 9월 자료에 따르면, 홈앤쇼핑 모바일앱은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 종합 순위는 전월 대비 1계단 상승한 6위(11번가, 쿠팡, G마켓, 위메프, 티몬)를 수성하며 양적․질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홈앤쇼핑 모바일 앱은 2015년 5월부터 홈쇼핑 앱 부문 순이용자수 1위를 지키고 있다.


특히 홈앤쇼핑 앱만을 사용하는 수치를 나타내는 단독 이용률은 15.0%를 기록하며 종합쇼핑몰 업계1위, 전체 커머스 업계에서는 11번가와 쿠팡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홈앤쇼핑은 지난해 11월부터 기존 1시간 내외로 고정됐던 프로그램 편성을 40분으로 줄이는 시간 쪼개기를 추진했다, 24시간으로 유한한 방송시간 동안 더 많은 상품을 취급하기 위한 전략이다.

하루 20개 내외의 생방송 편성을 30개까지 늘리며 상품군 확대에 노력한 결과, TV 주문량은 물론 모바일 상시판매 수요를 늘릴 수 있었다.


또한 지난 7월부터는 모바일 전용 방송 서비스인 '모바일 2채널'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향후 2채널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더욱 적극적인 모바일 전용 상품 발굴을 통해 모바일 전용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홈앤쇼핑 관계자는“이번 통계를 통해 당사 앱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재확인 할 수 있었다"며 "최근 오픈한 모바일 2채널의 성공적 안착과 고객편의를 먼저 생각하는 모바일 개선을 끊임없이 연구하여 모바일 강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홈앤쇼핑]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