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자유한국당이 보수대통합을 위한 인적청산의 일환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친박 핵심 서청원·최경환 의원에 대한 탈당권유 징계를 의결한데 대해 당사자인 최 의원은 홍준표 대표를 겨냥 그의 사퇴를 요구하며 “패륜행위”라고 힐난하는 등 거세게 반발했다.


친박계 좌장으로 통하던 최 의원은 아날 입장문을 내고 “법정에서 무죄를 주장하며 변호사도 없이 외로이 투쟁하고 있는 박 전 대통령에 대한 강제출당 요구는 유죄를 인정하라는 배신행위”라고 반박했다.


최 의원은 “박 전 대통령이 (법정에서) 부정한 청탁을 받거나 들어준 사실이 앖다고 호소하고 있는 상황에 법원의 최종판단까지 기다려주는 것이 한국당이 마땅히 해야 할 정치적 도리이자 마지막 남은 양심”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보수의 분열을 몰고 온 인물들(바른정당)을 영웅시하며 입당시키기 위해 박 전 대통령의 출당을 요구하고 나선 홍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의 행위는 도저히 용서할 수 없다”고 역설했다.


최 의원은 자신이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회외국정감사 일정으로 국내에 없는 상황에서 진행된 이번 결정에 대해 “도대체 대한민국의 제1야당이라는 공당이 징계 당사자에게 사전통지도 없이 소명도 한번 들어보지 않은 채 징계를 한다는 것이 말이 되느냐”고 호소했다.


그는 “지난 1월에 당원권 3년 정지라는 중징계를 한번 내렸다가 홍 대표 본인이 복권시켰다”고 상기 시킨 뒤 “또다시 같은 사안을 가지고 홍 대표의 요구에 따라 윤리위가 징계를 한 것은 윤리위 스스로 독립성과 중립성을 망각하고 홍 대표의 꼭두각시라는 점을 입증한 처사”라고 힐난했다.


최 의원은 “코미디같은 윤리위 결정은 원천무효이며 당연히 취소돼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정치적 신의를 짓밟고 개인의 권력욕에 사로잡혀 당을 사당화하는 홍 대표의 즉각 사퇴를 요구하며 앞으로 이를 위해 끝까지 싸워 나갈 것”이라고 항전 의사를 밝혔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