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 페이스북.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소설가 한강이 ‘6·25전쟁은 이웃 강대국들에 의해 한반도에서 벌어진 대리전’이라고 주장한 뉴욕타임즈 기고문을 청와대가 공식 페이스북에 올려 논란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해,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은 13일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 일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서 그 책임을 물어 관련자 전원을 당장 해임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며 관련자 해임을 촉구했다.


유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강 씨의 뉴욕타임즈 기고문을 청와대가 공식 페이스북에 올린 일은 너무나 충격적”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유 의원은 “청와대 페북은 아무 글이나 올리는 포털이 아니다”라며 “청와대 페북은 대한민국 대통령이 책임져야 하는 대통령의 홍보수단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유 의원은 이어 “한강 씨는 기고문에서 ‘한국전쟁은 강대국의 대리전’이라고 했는데, 청와대가 이 글을 페북에 올린 건 이런 황당한 역사인식이 청와대의 생각과 같다는 자백인가”라며 “1950년 6월 25일 북한군의 남침이 김일성은 원치 않은 전쟁을 구소련이 시켜서 했다는 말이냐”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김일성의 남침으로 수많은 생명이 희생된 한국전쟁에 대해 이런 왜곡된 역사인식을 보인 글을 버젓이 페북에 올린 청와대 책임자는 누구인가”라며 “언론 보도에 의하면 청와대 관계자는 ‘대화와 평화적 해법이 필요하다는 주장과 청와대 입장이 다르지 않아서’ 이 글을 올렸다고 하는데, 아직도 무엇이 문제인지를 깨닫지 못하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앞서 한강은 지난 8일 뉴욕타임즈에 ‘미국이 전쟁을 언급할 때 한국은 몸서리친다’는 제목의 기고문에서 “한국전쟁은 이웃 강대국들에 의해 한반도에서 벌어진 대리전”이라고 주장해 왜곡된 인식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고, 청와대는 공식 페이스북에 해당 기고문을 올려 비난을 자초하고 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