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앤쇼핑이 대표적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프로그램 편성으로 지역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페셜경제=최은경 기자]홈앤쇼핑이 대표적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프로그램 편성으로 지역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13일 홈앤쇼핑에 따르면 10월 둘째 주는 루나스퀘어 조명(10일 14시 10분), 베누스 등산화(10일 14시 40분),공기살균정화기(12일 14시 10분), 심동보 불고기(12일 14시 40분), 안동참마스틱(13일 14시 50분), 동림 매생이(13일 15시 20분) 총 6개 일사천리 상품 방송을 진행한다.


경상북도와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를 통해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주)안동흑마의‘안동참마스틱’은 100% 국내산 안동 마만을 사용하여 만든 제품이다


특히 경북 안동의 마는 적당한 기후와 사양토에서 자라 뿌리가 길고 굵으며 육질이 단단해 우수한 품질로 평가받는다.


안동참마스틱은 안동 생마를 그대로 건조하여 추출, 농축하여 액상화한 스틱 형태로 만들었다. 매일 아침 갈아먹고 타는 번거로움을 없애 섭취와 보관이 용이하다.


또한 강원도와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를 통해 선정된 동림푸드(주)의‘동림 매생이’는 남해 청정구역의 신선한 제철 매생이를 동결건조 하여 만든 제품이다.


1인분씩 소량 패키지 포장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휴대가 간편하여 야외에서도 쉽게 조리가 가능하다. 별도의 손질 없이 사계절 모두 즐길 수 있다.


매생이 무침, 굴국밥, 계란말이, 라면 등 일상의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다. 봉당 2g으로 총 40봉 구성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울산광역시와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를 통해 선정된 누렁소숯불의 ‘심동보 불고기’도 판매할 예정이다. 심동보 불고기는 경상남도의 향토 음식으로 잘 알려진 언양식 불고기다.


[사진제공=홈앤쇼핑]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