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 “檢 공소시효 없는 조사?…이승만까지 가겠네”

[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에 반발하며 이를 ‘정치보복’으로 규정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이 11일 당내 정치보복대책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조직적 대응에 박차를 가했다.


한국당은 이날 최고위에서 정치보복특위 구성을 의결했다. 오후엔 국회 도서관에서 ‘당 SNS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열었다.


홍준표 대표는 해당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해 “우리가 정치보복특위를 만들었는데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대응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당신들이 적폐라고 주장하는 것이 DJ(김대중)-노무현 정부에선 없었나 한번 보자 이거다”라고 부연했다.


홍 대표는 “지난 대선에서도 소위 달빛기사단이라는 사람들이 민주당 당내 경선할 때 얼마나 문자폭탄을 날리고 댓글을 썼느냐”라고 상기시킨 뒤 “그것은 왜 조사를 안 하냐. 무슨 돈으로 운용을 하고 어떻게 조직적으로 댓글을 달고, 협박 했는지 왜 조사를 안 하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요즘 검찰이 정권의 충견처럼 공소시효 없이 조사하겠다고 발표를 했는데 그러면 박정희 대통령을 (조사) 하고 난 뒤에 이승만 대통령까지 갈 것”이라고 비꽜다.


그는 “내가 정치를 23년을 했는데 이렇게 5개월만에 정치보복에 혈안이 돼 적폐청산이라는 명분으로 하는 정권은 처음 봤다”고 재차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정우택 원내대표 역시 “국정원 적폐청산 태스크포스(TF)가 MB(이명박) 정부 이후의 것만 조사를 하는데 원조 적폐도 조사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그는 “예를 들어 노무현 전 대통령의 640만 달러 뇌물의 행방,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 표결 당시 어떻게 기권을 결정한 것인지, 바다이야기는 어찌된 것인지, 문 대통령 아들 준용씨가 어찌해서 취업을 하게 됐는지 스스로 다 조사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