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자유한국당 지도부는 10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연장을 위한 영장 재발부와 관련, 비판의 목소리를 쏟아냈다.


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정치적 실패를 사법적으로 묶어 진행하고 있는 재판을 보며 탄핵을 해 끌어내리고 집권까지 했으면 그만할 때도 됐다”며 “굳이 지방선거에까지 활용하기 위해 구속영장을 재발부 하는 것은 너무 과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고 꼬집었다.


홍 대표는 “그 결정(영장 재발부)이 재판부의 단독 결정이라고 믿는 국민이 과연 얼마나 되겠느냐”면서 “IMF국난을 초래했던 YS도 사법적으로 단죄하지는 않았다”고 김영삼 전 대통령 사례를 거론하며 반박했다.


그는 “정치적 실패는 정치적으로 마무리해야 한다”며 “모든 것을 가졌으면 이제 베풀 줄도 알아야 한다”고 문재인 정부를 향해 질타했다.


홍 대표는 “모든 것을 가지고도 더 가지려고 집착하면 그 때부터 몰락의 길로 가게 된다”면서 “보복의 화신이 되기 보단 선정을 베풀도록 하라”고 우회적으로 최근 보수일각에서 주장하는 ‘정치보복성 수사’로 규정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국장감사 상황실 현판식을 마치고 기자들에게 “(박 전 대통령 영장재발부는) 법리적으로 봐서 대단히 문제가 크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그런 식으로 구속을 연장한다면 건별로 연장해나갈 수 있는 어떤 케이스를 만드는 것”이라며 “어떤 율사들에게 물어봐도 불합리한 거라고 이야기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아마 오늘이나 내일 이 문제에 대해 우리 당내 의원들 간 집중적으로 논의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내일 의원총회에서 이 문제에 대해 당론으로 정할지 여부를 결정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