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가 29일 성추행 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자유한국당 소속 대구 수성구의회 서상국 구의원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또한 이같은 사건에 같은당 대구시 수성구의회 의장이 피해자를 회유하고 언론을 통해 사건 수위를 낮추려고 했다고 주장하며 처벌을 촉구했다.


민주당 여성위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서 구의원은 동료 여성의원의 분명한 거부 의사에도 불구하고 옆 좌석에 앉아 신체 접촉을 시도했다”면서 “숙소에 돌아와서는 ‘몸 한 번 보자’는 등의 성희롱 발언을 했으며 해당 여성의원의 객실에 강제로 진입하려는 추태를 부렸다”고 밝혔다.


더 큰 문제는 해당 사건 이후 한국당 소속 대구시 수성구의회 의장의 태도였다. 여성위는 “의장이 20일 저녁 9시30분경 피해자의 아파트 앞으로 찾아가 가해자의 행동을 변명하며 피해자에게 참으라고 종용을 했다”면서 “언론 인터뷰에서는 ‘성인들이 술을 먹고 장난친 정도로 알고 있다’는 망언도 서슴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도덕불감증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여성위는 “술기운에 벌어진 일이라 하더라도 엄연한 범법 행위”라면서 “공직자로서 언행에 대해 응분의 책임을 지고 처벌 받아 마땅하다”고 밝혔다.


또한 “서 의원은 본인의 성추행 사실이 언론에 보도되자 피해 여성을 돈 봉투로 회유하려는 파렴치한 짓도 서슴지 않았다. 피해 여성의원이 돈 봉투를 돌려주며 강한 불쾌감을 토로하자,


급기야 서 의원은 자유한국당을 탈당했다“고 지적했다.


여성위는 “자유한국당 수성구의회 의장의 저급한 성(性)인식과 서 의원의 추태에 강한 분노를 느끼며, 의원직 사퇴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사진출처=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홈페이지 캡쳐]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