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열린토론, 미래 정례 토론회'에 참석한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이 발언을 하며 노무현 정부 국정홍보처가 국정원 및 각부처에 보낸 공문을 들어보이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부인 권양숙씨와 아들이 박연차 씨로부터 수백만불 금품뇌물을 받은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은 뒤 부부싸움 끝에 권 씨는 가출을 하고, 그날 밤 혼자 남은 노무현 대통령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라는 페이스북 글로 논란을 불러일으킨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은 27일 여권이 연일 MB정권 국가정보원 댓글 사건에 십자포화를 퍼부으며 이명박 전 대통령을 겨냥하고 있는데 대해, “요즘 (여권에서)댓글, 댓글 하는데 댓글 정치의 원조는 노무현 정부”라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 토론, 미래’ 정례토론회에서 노무현 정권 당시 공무원들에게 댓글을 달라고 지시한 ‘국정브리핑 언론보도종합 부처의견 관련 협조 요청’이라는 문건을 꺼내 보이며 이와 같이 말했다.


정 의원은 “노 전 대통령의 지시로 국가 주요 홍보처에 주요 언론 보도에 댓글을 달라고 지시했다”며 “문건의 맨 앞에 국정원이 있고 국정원에게도 댓글을 지시했는데, 더 웃긴 건 공무원의 댓글을 다는 실적을 부처 평가에 반영하겠다고 한 것”이라고 질타했다.


정 의원은 이어 “진보좌파는 비판하고 반대하는 것에는 익숙하지만 자신들이 비판과 반대를 받는 것에 견디지 못한다”며 “과거 DJ(김대중)·노무현 정권에는 박정희·전두환·노태우 정권에도 없던 청와대 (기자)출입금지가 있었는데, 기자실을 폐쇄하는 대못질을 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이런 것의 연장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언론장악 문건이 나왔다”며 “도대체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어떻게 이런 발상이 가능한지 소름이 끼친다”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검찰과 경찰, 국세청, 국정원 등과 같은 권력 기관 장악도 모자라 언론까지 장악하려 있다”며 “정부가 국가 모든 기관은 장악하며 구현할 정치는 결국 공포정치가 될 것이고 무소불위의 공포정치 및 독선과 아집, 그들만의 주장만 옳다고 하는 철저한 편 가르기 정치가 눈앞에 펼쳐지고 있다”고 꼬집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