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개인회생대출이 또 하나의 신용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채무조정이 진행 중에도 개인회생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이제 많지 않다.


이로 인해, 예전처럼 불법적인 보이스피싱에 피해를 입거나 개인회생자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이들은 감소했다.


하지만 대출관련 정보를 찾는 도중, 생소한 개인회생대출상품 용어 탓에 많은 이들이 어떤 상품이 본인에게 맞는지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고 토로한다.


개인회생자대출의 종류로는 사건 신청 후 받을 수 있는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과, 개시시점의 ‘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 혹은 ‘개인회생납입대출’, 개인회생인가후대출‘이 있다.


개인회생 인가가 난 후에는 ‘개인회생인가자대출’, ‘인가후대출’, ‘인가중대출’, ‘개인회생인가대출’로 상품이 나뉜다.


납입 회 차 중 20회 차를 상환한 시점에는 ‘저축은행개인회생대출’ 혹은 ‘개인회생저축은행대출’이라는 저축은행개인회생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회생 햇살론’도 신청할 수 있다.


이처럼 개인회생자대출은 회생의 진행 시점 그리고 납입 횟수에 따라 가능한 상품이 달라지며, 조건을 충족한다면 개인회생대출을 신청 할 수 있다.


개인회생대출신청 자격은 위에 언급한 상품들 대부분 동일하다. 소득이 확인이 되는 개인회생 직장인이면 누구나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매출이 증빙이 되는 개인회생사업자대출 또한 개인회생자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소득이 확인이 되지 않는 주부 나 무직자는 개인회생자대출이 힘들다. 또한, 실업급여를 수급 중인 개인회생진행자도 현재로서는 개인회생자대출이 어렵다고 볼 수 있다.


대출을 신청할 때, 가장 명심해야 할 점은 반드시 등록되어 있는 대출모집법인을 통하여 진행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개인회생대출 전문 ‘힐링론’은 개인회생자대출 상품과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힐링론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본인이 직접 알아보고 개인회생대출이 승인되지 않은 경우, 개인회생대출을 포기하거나 불법업체의 속임수에 넘어가지 말고, 정식 등록된 업체를 통해, 상담 컨설팅을 받는 것이 좋다”며 “본인의 개인회생변제 기간 동안의 계획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조언을 듣고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밝혔다.


한편, 힐링론은 개인회생자사건번호 대출부터 개인회생자인가자대출 개인회생 개시결정자 대출 등 여러 가지 상품을 컨설팅해주며 20회차가 넘은 성실변제자에게는 대부업 개인회생 대출의 금리보다 낮은 개인회생저축은행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미리 설명해 주어 준비토록 한다.


고객이 저축은행개인회생대출로 조금 더 낮은 개인회생통합대출 개인회생전환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컨설팅도 무료로 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