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정책위회의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정우택 원내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정 원내대표는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은 사법부의 정치적 중립성, 독립성과 국민의 법상식, 종교적 가치관 수호를 위해 반드시 부결돼야 한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 완전 파괴’ 등 강도 높은 대북 경고 메시지를 날린 가운데,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21일 “이런 상황에 청와대는 ‘트럼프 대통령의 원론적 입장’이라며 심각성을 보이지 않고 있고,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와 국방부 장관은 서로 비난하는 집안싸움에 빠져 있다”고 비난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와 같이 언급하며 “안일하고 한심한 안보의식”이라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통일부는 새로 대북지원 부서를 만들어 퍼주기 궁리나 하고 있고, 대통령은 평창 동계올림픽이 안전해진다며 북에 손짓하기 바쁘다”면서 “정말 북핵 위협 당사자가 맞나하는 생각이 든다”고 질책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오늘 유엔총회 연설을 통해 북한의 핵 폐기를 위한 냉정하고 단호한 의지, 대안을 전 세계에 보여달라”며 “국민을 안심시키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이 유엔총회 출국 직전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김동철 원내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표결 협조를 당부한 것과 관련해서는 “김 후보자 임명동의안은 반드시 부결돼야 한다”며 “사법부 수장으로서 원칙적으로 부족한 분에 대해 대통령까지 나서서 회유, 설득을 넘어 특정 정당(국민의당)을 사실상 압박하는 모습은 대단히 부적절한 정치공작 행태”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김 후보자의)동성애·동성혼, 양식적 병역거부와 관련된 잘못된 인식은 우리 사회의 보편적인 법적·종교적 가치관을 송두리째 흔들 수 있다”며 “동성애와 동성혼 인정을 가장 큰 업적으로 꼽는 분을 사법부 수장으로 만들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여권이 군사작전 하듯 밀어붙이지만 부적격이 적격이 될 수는 없다”며 “정부여당이 정치적 압박과 회유, 공작에 맞서 의원 개개인 헌법기관으로서 법적질서의 마지막 보루인 사법부마저 코드화, 이념화, 정치화되지 않도록 막아야 한다”며 김 후보자 부결을 강조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