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대표적인 채무조정인 ‘개인회생제도’는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생계비 제외 소득을 3년에서 5년 동안 모두 변제하게 되면 나머지 채무는 면책해주는 제도다.


그러나 변제를 해야 하는 긴 시간 동안 병원비, 학자금, 월세와 같이 목돈이 들어갈 일이 갑작스레 생길 수 있다. 하지만 개인회생 중에는 제1금융권 은행에서 저금리대출을 받을 수 없다. 이럴 때 이용 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 개인회생중대출상품이다.


개인회생중대출상품들이 대부분 높은 금리의 상품이 대다수다. 간혹 저금리의 상품을 볼 수 있는데 보이스피싱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상품자격 및 업체정보를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 같은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머니홀릭과 같은 금융컨설팅 업체를 통해 안전하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머니홀릭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본사는 최저금리적용 채무조정자를 대상으로 금융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며 “개인회생 사건번호대출, 개시결정대출, 인가후대출, 대환대출, 채무통합,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중소기업, 사업자, 무입고자동차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운용 중”이라 밝혔다.


한편, 업체는 국내 초대 포털인 N사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사례와 후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상담을 통해 금리가 낮고 한도가 높은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