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 뉴라이트 역사관으로 논란이 된 박성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후보자가 국민 눈높이에는 부적합한 인물인 것으로 여론 조사 결과 나타나면서 청와대가 어떤 조치를 취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조원씨앤아이는 5일 쿠키뉴스의 의뢰로 전국 성인 1012명에게 ‘독재 불가피성을 언급한 보고서 등 역사관 논란이 있는 박 후보자 지명을 어떻게 생각하는가’라고 질문한 결과 절반이 넘는 54.1%가 ‘적절치 못하다’고 답한 것으로 전했다.


직무수행에 대한 질문에서는 ‘문제없다’가 절반도 안되는 수준인 26.5%였다.


앞서 박 후보자는 2015년 학교 제출 연구보고서에 ‘건국’ 시기를 1948년으로 보며 이승만‧박정희 정부의 독재에 대해 불가피한 것이라고 작성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됐다.


또한 5일 박 후보자가 올해 초 포스텍 기술지주 대표이사 재임 중 현금 3000만원을 스스로 포상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박 후보자의 낙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국민의당 이찬열 의원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제출받아 분석한 '포스텍 기술지주의 제6기 정기 주주총회 의사록'에 따르면 박 후보자 본인이 직접 임원 포상금 지급 안건을 발의해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당시 주주총회에는 박 후보자 외에 이사 3명과 감사 1명 등 총 4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진다.


주총 의사록을 보면 “당사가 성장하는데 기여한 공로가 많지만 전혀 보상이 없어 1회성으로 보상하는 취지에서 결정됐다”고 기록됐다.


이같은 사실을 발표한 이 의원은 “한마디로 낯 뜨거운 포상 잔치를 벌인 것으로 장관 후보자로서 충분한 도덕적 자질을 갖췄는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사진출처=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