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일 밤 청와대 관저 소회의실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통화를 앞두고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논의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바른정당은 5일 북한이 역대 최대 규모의 6차 핵실험을 감행했음에도 정부여당이 여전히 북한과의 대화에 목매는 듯한 대북유화 정책 기조를 비판하며 국회 운영위원회 소집을 요구하기로 했다.


정양석 원내대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부가 북한과 대화하자고 구걸하다시피 하면서 야당과는 대화를 기피하고 있다”면서 “국회 운영위 소집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정 수석은 “어제(4일) 추미애 민주당 대표의 (원내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대북정책과 북한 핵에 대한 남남 갈등을 심각하다”며 “이 문제를 수습할 사람은 대통령인데 대통령은 보이지 않고 야당이 대통령에게 회담 제의를 해도 인색하기 짝이 없다”고 지적했다.


정 수석은 이어 “북한이 그동안 6번의 핵실험을 했는데, 역대 대통령들은 핵실험 다음날 야당 대표와 만나 안보에 관한 인식을 공유했다”며 “우리 대통령은 왜 이렇게 야당과 북핵문제에 대한 인식공유에 인색하냐”고 따졌다.


정 수석은 “대통령은 국제적 왕따를 당하고 국내적 편 가르기에 집착한다”며 “레드라인이라고 서슴없이 말한 대통령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모두 발언 외에 어떤 발언도 없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어제 국방장관, 오늘 외교부 장관 등 장관을 (국회로)보내 알맹이 없는 답변으로 모면한다”며 “대통령이 (국회 운영위에)못나오면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라도 불러 어떤 대책을 논의하고, 대통령 생각이 무엇인지를 따져 물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