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차수학에서 한부모가족복지시설(미혼모자시설)인 ‘도담하우스’에 수학 콘텐츠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도담하우스’에서 생활하고 있는 미혼모들의 자립을 목적으로 검정고시 준비를 위한 수학 인터넷 강의와 문제집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

차수학의 광고모델인 방송인 서경석씨가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도담하우스는 사단법인 ‘깨달음과 나눔’에서 설립한 미혼모자 기본생활시설로 현재 산모와 아이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

2015년 개원 이래 약 100여 명의 미혼모자가 거쳐간 도담하우스는 생활실, 사무실, 상담실, 의무실, 조리실, 산후회복실, 교양교육실 등의 필요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한부모가정 복지전문가인 원장과 사무국장, 생활복지사, 생활지도교사, 간호사, 조리사 등의 전문인력이 전일 상근해 미혼모들을 지원하고 있다.

도담하우스에서는 출산 전후 1년 이내의 기간 동안 숙식, 의료서비스, 산후건강관리, 심리상담, 학업의 재개를 위한 예비학습, 취미교실, 취업훈련 등을 직접 또는 연계해 받을 수 있으며, 학업 재개를 위한 검정고시 준비에 차수학의 수학 강의와 교재를 활용하게 된다.

차수학 차길영 대표는 “차수학 모델인 서경석 씨의 추천으로 도담하우스에 수학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며, “차수학의에서 제공하는 강의와 교재로 검정고시를 잘 준비해 생활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제공=차수학]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