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과 일자리창출 및 신성장기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스페셜경제=유민주 기자]NH농협은행이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과 '일자리창출기업 및 신성장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8일 NH농협은행은 이와 같이 밝히며 "이번 협약은 일자리창출기업 및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농협은행은 신용보증기금에 12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신용보증기금은 이를 재원으로 4,0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서를 발급하여 농협은행을 통해 자금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일자리창출 기업과 신성장 동력기업은 28일부터 신용보증기금과 NH농협은행 영업점을 통해 보증서 발급 상담 및 협약보증서 담보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일자리창출 기업은 정부의 일자리창출 시책에 부응하는 기업으로 신용보증기금 자체보증기준에 의해 선정하며, 신성장동력 기업은 17년 1월 정부에서 발표한 ‘신성장 공동기준’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 해당된다.


또한 이번 협약보증 대상기업 중 창업 후 7년 이내 기업에는 보증비율(최대 100%) 및 보증료(0.2%p, 최대 6년간)를 우대하고, 창업 후 7년 초과 기업에는 보증료(0.2%p, 최대 5년간)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농협은행은 거래현황에 따라 최대 1.0%p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경섭 NH농협은행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일자리창출기업 및 신성장기업에 대한 자금지원은 확대되고 해당기업의 금융비용은 감소하게 되었다”며“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중소기업이 어려울 때 더욱 힘이 되어 주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