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자대출’ 조건이 다 달라 정확한 상담이 중요
‘개인회생자대출’ 조건이 다 달라 정확한 상담이 중요
  • 박숙자 기자
  • 승인 2017.08.01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가계부채 1400조 시대에 들어선 가운데, 보이스피싱이 더 과감해졌다. 저금리로 대환해줄테니 계좌로 돈을 보내라는 요구를 하는 보이스피싱 수법이 증가하면서, 피해를 입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머니홀릭 관계자는 “대출진행중 돈 보내라 요구하는 곳에서 진행 중이면 무조건 중지해야 한다며 진행 전 정확한 업체인지 지자체 또는 대출모집인 사이트에서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개인회생자대출상품은 인가결정전 사건번호대출, 개시결정대출, 인가자대출, 면책자 채무통합 대출 상품이 있는데, 보통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과 사업자 그리고 주부가 진행이 가능하다.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은, 개인회생접수 후 추심 금지명령 까지 나온 상황에서 대출 진행이 가능한 상품이다. 개인회생 개시결정대출은, 개시결정공고까지 나온 상황에서 대출진행이 가능한 상품이다.

최소한 변제금은 1회 이상 납부해야 수월하다. 인가 전 상품은 모두 27.9%의 금리로 상환기간 최장5년 까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 또는 만기 일시상환 상품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개인회생사검번호 검색 시 변재인가결정공고 후 대출의 경우는 소득이 있는 직장인과 사업자 그리고 주부가 대상이며 개인회생 변제 회차와 직업 따라 접수할 수 있는 상품들이 다르게 됩니다.

개인회생 변재현황조회 시 미납이 있어도 미납 갚는 조건으로 대출진행이 가능하게 되며, 미납금액에 따라 다르지만 2회까지는 무난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보통 변제금액은 최저생계비를 제외하고 월 소득을 납부하는데, 회생 신청시점에 따라 결정되어 조금씩 차이가 있다.

월 소득에서 개인회생변제금액을 제외한 금액이 가용자금인데 이 가용자금이 높아질수록 심사시 승인률이 더 높아지고 회생 변제금 납부회차가 많을수록 승인률이 높아진다.

보통 변제 20회전까지는 연 27.9% 법정최고금리 상품만 이용이 가능하며, 변재횟차 20회이상부터는 연 금리 27.9%로 이용 중인 고금리대출을 조금 더 낯은 금리로 전환대출이 가능하다.

만약 24회가 넘었다면 공직지원제도 국민행복기금에서 회생자전용 소액대출 진행이 가능하며 한도 500만원 금리 4%의 상품이용이 가능하다.

변제횟차 55회 이상 또는 변제금 납부완료, 면책신청자, 면책자의 경우는 기존대출은 3000만원 가량으로 채무통합 가능한 상품이 있다. 금리는 연 16.9%~24.9%이내로 진행이 가능하며 대출건수가 많은 채무자들은 채무 통합하여 관리가 용이해진다.

한편, 머니홀릭에서는 온라인 n사 최대커뮤니티를 통해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개인회생인가결정전 사건번호대출, 개시후대출, 인가결정 후대출, 개인회생 완료후,채무통합대출, 면책신청후대출, 신용회복대출, 주부대출, 대화대출, 아파트 담보대출, 의사, 대기업 직장인, 공무원, 저금리 대환대출, 파산면책대출, 직장인대출, 무입고 자동차담보대출, 채무통합 등 모든 대출을 최저금리 적용으로 상담 안내하고 있으니 진행 전에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독자 제보] 스페셜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환영합니다.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긴급 제보나 사진 등을 저희 편집국으로 보내주시면
기사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speconomy@speconomy.com / 02-337-2113)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산업, 교통, 항공업계를 취재하고 있는 취재 1팀 박숙자 기자입니다. 떳떳하고 겸손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OT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