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左) 청록원 연주단 ‘블루엔젤스 콰이어’ (右)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합창•합주단 ‘어울림’

[스페셜경제=최은경 기자]한미약품은 빛의소리희망기금 후원단체에 ‘청록원’과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이 5년 연속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빛의소리희망기금은 MPO와 한미약품그룹(회장 임성기)이 장애아동들의 예술교육 기금 마련을 목적으로 매년초 ‘빛의소리나눔콘서트’를 개최해 매칭펀드 형식으로 조성한 것이다.


MPO와 한미약품그룹은 장애아동 예술교육에 있어 ‘지속성’이 중요함을 고려해 두 단체를 5년 연속 지원키로 결정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청록원은 중증장애아동 거주시설인 전북 익산에 위치했으며, 이번 기금을 바탕으로 카혼연주단 ‘블루엔젤스 콰이어’를 육성, 장애아동의 자신감과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공연을 통한 재능기부로 장애인식 개선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지적장애청소년으로 구성된 ‘블루엔젤스 콰이어’는 빛의소리희망기금을 통해 2014년 창단됐다.


서울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아동 중창·합주단인 ‘어울림’의 단원들이 재능과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회 빛의소리희망기금으로 결성된 ‘어울림’은 2013년 창단 이후 현재까지 4차 교육을 수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한미약품 관계자는 “빛의소리희망기금을 통한 장애아동 예술교육 지원사업이 벌써 5년째를 맞아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장애아동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성취감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한미약품]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