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지난 7일 금융권 가계대출 규모가 9조5000억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추세대로라면 국내 가계부채 규모는 이달 중 1400조 원 선을 넘어설 전망이다. 지속적인 내수 침체 및 취업난으로 그 어느 때 보다 서민들의 경제적 상황이 악화되고 있다.


현재 개인회생 신청자 10명 가운데 1명은 20대 청년이다. 학비 마련이나 취업난에 시달리는 청년들이 정작 직장생활을 해보기도 전에 빚을 감당하지 못해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에서는 개인회생신청자격 및 준비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가 있는데, ‘100% 승인’, ‘부결 없는 진행’ 등 자극적인 문구에 속아 개인회생 절차를 비전문적 업체를 통해 진행하게 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


개인회생은 본인 조건에 알맞은 상품을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전문 컨설팅 회사가 아닌 비전문적인 업체를 통해 진행할 경우 거절 안내를 받을 가능성이 높고 여러 차례 시도해 보다 회생을 포기하는 경우도 생긴다.


개인회생대출상품의 경우 크게 3가지로 분류가 된다.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개인회생인가후대출이 그것이다. 각 상품마다 한도가 다르고 금융사마다 자격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조건을 잘 파악하여 알맞은 상품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에 전문적 컨설팅 회사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개인회생대출 전문컨설팅 회사인 ‘세븐앤캐시’가 회생 진행 시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나 다양한 승인사례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세븐앤캐시 관계자는 “개인회생 신청의 중요 포인트는 변제금 미납여부”라며 “개인회생자의 경우 변제금을 매월 미납 없이 납부하는 것이 중요허더, 최근 들어 변제금을 미납하고 그 미납금을 해결하기 위해 문의를 하는 고객들이 늘어났다”고 전했다.


이어 관계자는 “변제금을 미납하더라도 미납회수가 짧다면 진행이 가능하지만 미납이 없어야 승인율이 올라가기 때문에 사정이 여의치 않아 미납을 할 것 같다면 반드시 미납 전에 상담·문의를 요청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회생 신청자들이 세븐앤캐시를 통해 진행하는 이유는 높은 승인율의 결과와 고객 개개인의 현재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여 진행한다는 점”이라며 회사의 높은 승인율을 자신했다.


한편, 세븐앤캐시 상담문의는 대표전화 또는 카카오톡으로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하다. 세븐앤캐시를 통해 진행했던 고객들의 승인사례 및 후기들은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