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한승수 기자]지하철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단지는 분양시장에서 꾸준히 높은 인기를 보인다.

실제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난 6월 청약결과 평균 6.9대 1, 최고 72대 1이라는 청약경쟁률을 기록했고 오피스텔 127실은 모델하우스 오픈 3일 만에 완판됐다. 단지 바로 앞에 인천지하철 센트럴파크역이 위치해 있는 ‘송도 아트포레 푸르지오 시티’도 평균청약경쟁률 8대 1을 기록하며 조기분양을 마감했다.

최근 서울과 가장 가까운 공공택지지구인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내 마지막 민간분양 주거복합단지인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가 들어서는 다산신도시 진건지구는 8호선 다산역(가칭, 개통예정)이 개통할 예정으로 지금 지구보다 교통환경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단지는 8호선 다산역(가칭, 개통예정) 바로 앞에 위치할 예정이며 개통시 잠실역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강남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지난 6월 말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돼 경기동북부로 이동도 원활하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완공될 경우 인천 송도까지 한 번에 갈 수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 도농역을 통해 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강변북로, 북부간선도로를 통해 서울·경기 서부권까지 이동이 편리하다.

GS건설이 오는 9월 공급할 예정인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진건지구 주상복합 1블록에 위치한다. 아파트 지하 3층~지상 40층, 7개동, 전용면적 84~110㎡, 총 967가구, 오피스텔 지하 1층~지상 28층, 1개동, 전용면적 22~52㎡, 총 270실로 구성되며 상업시설까지 들어서는 원스톱 주거복합단지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는 다산신도시 내 최고층인 40층으로 설계돼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를 선보이며 3면발코니 특화설계를 통해 실사용면적을 더욱 넓혔고 4베이 4~5룸 판상형 위주의 평면 구조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다.

오피스텔은 부대시설로 특화된 Sky Cube(스카이큐브)가 들어서며 원룸, 스튜디오형과 1.5룸형, 2룸형으로 구성돼 1인ㆍSOHOㆍ신혼부부 등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 주거시설은 물론 상업시설과 문화가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 건축물로 지어지며 단지 앞에 위치한 7만1300㎡의 상업시설용지와 연결돼 입주민들은 여유롭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인근으로 왕숙천이 흐르고 있으며 약 10만여㎡의 수변 생태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중앙공원, 동구릉, 한강공원, 팔당호 등도 가깝다.

한편,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위치하며 9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사진제공=GS건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