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원식(왼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진행된 원내대책회의에서 김태년 정책위의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MB(이명박 전 대통령)정부 시절 검찰 수사를 받던 노무현 전 대통령의 안타까운 선택에 원인을 제공한 탓일까. 문재인 정부가 이 전 대통령을 정조준하고 있는 모양새다.


국가정보원 적폐청산 태스크포스(TF)가 MB정부 시절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민간인 댓글부대를 운영했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집권여당 원내대표는 8일 이 전 대통령을 겨냥해 포문을 열었다.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명박 정부의 국정원 댓글부대 관련 내용이 양파 껍질이 벗겨지듯 추악한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면서 “3년간 3500명에게 국민혈세로 정치공작과 선거공작을 한 것은 경악과 공포 그 자체로 히틀러의 나치시대가 아닌가 싶다”고 맹비난했다.


우 원내대표는 “원세훈 전 국정원장은 괴벨스(나치 정권의 선전장관)라 불러도 손색이 없다”며 “원 전 원장은 국정원을 나치 게슈타포로 전락시켰고, 민간인 3500명을 히틀러처럼 사이버 유겐트(나치소년단)를 양성해 정치공작에 활용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어 “이미 세상이 다 아는 사실이나 원 전 원장은 이 전 대통령이 서울시장일 때부터 최측근”이라며 “행정장관과 국정원장 등 이 전 대통령이 원하는 것이라면 앞장서왔던 사람”이라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 문제(국정원 댓글사건)를 이 전 대통령의 의지와 떼놓고 생각할 수 없다”면서 “당시 국정원이 댓글공작 보고를 한 것으로 봐서는 원 전 원장이 종착역이 아님은 자명한 사실”이라며 이 전 대통령을 겨냥했다.


우 원내대표는 또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철저한 수사가 불가피하고 특히 5개월 남은 공소시효까지 감안하면 즉각 수사에 돌입해야 한다”며 “이미 국민은 MB정부 관계자들의 정치보복 운운을 방귀 뀐 놈이 성내는 것으로 보고 있고, 지금 필요한 것은 책임 있는 당사자로서 국민 앞에 반성하고 자숙하는 모습일 것”이라고 이 전 대통령의 자성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국정원 적폐청산 TF가 정치개입 사건과 관련해 위법사항을 검찰에 수사요청하고 적극 협조하길 바란다”며 “지금이 국정원 개혁의 적기이고 진상을 밝히기 위해 검찰의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