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KT는 오는 8일부터 직영 온라인 KT올레샵 및 전국 KT매장에서 전용 단말 ‘Be Y 패드 2’를 공식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Be Y’는 KT가 요금제부터 단말까지 Y세대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론칭한 전용 단말 브랜드다.


Be Y 패드 2는 지난해 출시해 성공한 ‘Be Y 패드 1’의 후속작으로 전작에 비해 성능과 디자인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글로벌 3위 스마트폰 제조업체 ‘화웨이’에서 글로벌 출시 후 많은 판매를 기록중인 ‘미디어패드 M3’를 국내 통신환경에 맞게 변형한 제품이다.


‘Be Y 패드 2’는 보다 선명한 8.4인치 2K 디스플레이에 스마트폰에서만 지원하던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했으며, 전문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카돈에서 인증 받은 듀얼 스피커도 탑재해 선명한 화질의 영상과 고성능 모바일 게임을 생생한 음질로 즐길 수 있다.


Be Y 패드 2의 출고가는 33만원으로 전작에 비해 크게 향상된 성능에도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KT Device본부장 이현석 상무는 “작년 가성비 높은 Be Y 패드를 출시하면서 태블릿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었다”며 “성능이 크게 향상된 ‘Be Y 패드 2’는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가치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