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유민주 기자]여야간 공방이 가열되고 있는 ‘코리아패싱’ 논란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서울 강서을)아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4일 김 의원은 “대통령께서는 ‘우리가 원하는 것은 오직 평화’라며 ‘한반도 평화체제를 위한 운전석에 앉겠다’고 했지만 군사적 긴장과 강대국 정치가 현실화되는 상황에서 참으로 한가한 소리”라며 “한반도 안보상황에 대한 정권의 나이브한 현실인식이 더 큰 문제”라며 비판에 가세했다.


이어 그는 “과거 노무현 정부 시절에도 ‘한반도 안보는 우리가 책임지겠다’고 했지만 안보문제에 관한한 독립변수가 되기 보다 종속변수에 그칠 수 밖에 없는 것이 역내 역학구도의 특성상 여전히 어쩔 수 없는 우리의 현재”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안보는 현실”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김 의원은 “문재인의 ‘운전대론’은 마치 노무현의 ‘균형자론’을 떠올리게 한다”며 “운전대도 균형자도 모두 상황을 독자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을 때나 가능한 이야기”라고 말했다.


그는 “한반도 안보상황을 둘러싸고 첨예한 강대국 정치가 벌어지는 현장에서 현실이 아닌 당위만 논하는 것 만큼 비현실적인 것은 없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역내 안보상황에 관해 우리의 현실적인 통제는 어렵다고 하더라도 적어도 한반도 안보상황에 관한한 우리의 직접관여는 반드시 보장되어야 할 것”이라며 “코리아패싱 보다 더 큰 문제는 강대국 파워게임에 대한 정권의 안이한 인식태도”라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