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화성 남양뉴타운에서 시티건설이 8월 중 분양전환공공임대아파트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분양에 나선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 뉴타운 B12블록에 위치하며,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2㎡ 단일면적으로 지하 2층~지상 21층 7개동, 총 438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요즘 트렌드에 맞는 직접 살아본 뒤 향후 분양을 결정할 수 있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10년, 5년 임대 후 분양 전환 가능)로 낮은 초기비용으로 내 집 마련의 기회가 있어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5~10년간 살아보고 분양전환 시 주변시세대비 낮은 가격으로 분양전환 우선권이 주어지기 때문에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임대기간 동안에는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 세금 부담이 적으며, 분양 전환 후 주택을 되팔더라도 양도세를 내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사업지인 남양뉴타운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진행하는 남양도시개발구역이다. 친환경도시 개발을 목표로 256만㎡ 규모의 계획도시로 조성 중이다.


단지 남동측 바로 앞에는 16만㎡규모의 수변공원 조성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단지 내 지상에는 차 없는 공원 조성으로 조경률이 50%에 달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가 위치한 남양뉴타운은 교통호재도 풍부하다. 77번국도 확장 공사가 마무리 공사 중으로 안산이 10분대 진입이 가능해진다. 비봉~매송 간 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2021년 개통 예정인 송산~봉담 간 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와도 인접해 있어 교통의 요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송산에서 홍성까지 이어지는 서해선 복선전철이 2020년, 송산에서 서울역까지 이어지는 신안선 복선전철이 2023년 개통예정으로 화성시청역(가칭)을 통해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 접근이 가능해진다.


단지 도보 3분 거리에 동양초교, 남양초․중․고교가 위치해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도보거리에 신축 시립도서관이 마무리 공사 중으로 뛰어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남양천, 수변공원, 단지 내 공원이 어우러져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등으로 구성된 대규모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안전과 보안을 위한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을 설치하고, 첨단 디지털 도어록과 고화질 CCTV, 원격검침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4-1번지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