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유민주 기자]KEB하나은행이 지난달 12일 출시한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 ‘하이로보(HAI Robo)’가 출시 보름 만에 가입금액 7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KEB하나은행은 이와 같이 밝히며 "단기간에 체험 손님 수 4만명, 가입 손님 수 1만 3천명, 가입 펀드 수 6만개를 넘었다"고 전했다.


이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체계성과 온라인의 편의성을 기반으로 한 하이로보가 KEB하나은행 최고의 자산관리 전문 인력인 PB와 결합하여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로 진화한 결과이다.


특히 KEB하나은행은 국내 최초로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 모델을 적용하여 딥러닝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추출된 포트폴리오에 PB가 손님의 복함금융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조정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제안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해 KEB하나은행 개인영업그룹 장경훈 부행장은 “앞으로 한국의 자산관리 시장은 디지털 자산관리로 변화할 것이고 그 중에서도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가 대세가 될 것이다”라고 진단했다.


그는 “하이로보를 통해 한국에서도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의 시대가 시작되었으며 KEB하나은행이 하이로보를 통해 국내 자산관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