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국회의원회관 제 1세미나실에서 연린 (사)뉴미디어 미래연구원(이사장 설도윤)과 박성중의원실이 주최한 제 26차 세미나에서 사람들이 강연을 듣고있다.
▲ 19일 국회의원회관 제 1세미나실에서 연린 (사)뉴미디어 미래연구원(이사장 설도윤)과 박성중의원실이 주최한 제 24차 세미나에서 박주훈 강사가 강연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사)뉴미디어 미래연구원(이사장 설도윤)은 19일 ‘온라인 마케팅 자동화의 핵심도구와 실행전략’이라는 주제로 제 26차 세미나를 진행했다.


(사)뉴미디어 미래연구원과 박성중 의원실에서 공동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약 80여명이 모인 가운데 국회의원회관 제 1 세미나실에서 열렸으며, 스토리웍스 컴퍼니 대표인 박주훈 강사가 나와 ‘온라인 마케팅 자동화’에 대한 강연을 실시했다.


‘마케팅 자동화’란 마케터가 반복적으로 해야 하는 업무를 자동화하여 업무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핵심 도구를 설계하고 관리하는 일을 일컫는다.


박 강사는 최근 고객들이 기존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면서도 사측과 일대일 대화를 원한다는 추세를 설명하며, 마케팅 시 많은 시간을 아낄 수 있는 ‘마케팅 자동화’를 그 대안으로 제시했다.


이어 그는 마케팅 자동화 전략의 7단계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핵심 도구가 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조언해 주었다.


세미나에 참가한 한 회원은 “개인이 SNS마케팅을 실천하는데 한계가 있었는데, 온라인 마케팅 자동화가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돼 매우 기쁘다”며 “오늘 배운 것들을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을 해보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소셜관계망(SNS)과 마케팅에 대한 광범위하고 실용적인 주제의 강연들로 호평을 받고 있는 (사)뉴미디어 미래연구원의 세미나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열리며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