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바른정당 대표실에서 열린 의원전체회의에 참석한 이혜훈 대표가 모두발언 하고 있다. 이혜훈 대표는 위장전입, 논문표절, 세금탈루, 병역면탈, 부동산투기 등 5대 비리 의혹이 있는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를 언급하며 문재인 정부의 인사를 비판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바른정당은 19일 ‘인사청문회에 앉을 자격도 없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지명철회를 촉구했다.


이혜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 전체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이효성 후보자에 대한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며 “정치적 중립이 요구되는 자리에 도저히 중립을 지킬 수 없는 인사를 했다”고 질타했다.


이 대표는 “이어 ”방송통신위원장은 누구보다 정치적 중립이 요구되는 자리인데, 청와대는 정치적 중립의 적임자라고 했으나 이 후보자는 과거 문 대통령 지지선언에 이름을 올린 전형적인 코드인사“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의 고위공직자 배제)5대 원칙을 단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골고루 위반한 분”이라며 “청와대는 임명 발표시 위장전입이 한 차례 있었다고 했지만 확인된 것만 해도 세 번이고, 더 있을 가능성이 많은 상습범”이라고 비난했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도 “이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가 얘기했던 5대 비리를 모두 갖춘 분”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문제 인사의 화룡정점”이라고 비꼬았다.


정 원내수석은 이어 “이 후보자는 ▶위장전입 ▶세금탈루 ▶부동산투기 ▶논문표절 ▶병역면탈을 완벽하게 갖춘 (부적격) 후보자”라며 “갈 데까지 간 것 같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높은 지지율을 믿고 정말 잘 세팅해야할 1기 내각을 마치 전리품 나누듯이 하고 있다”면서 “아무리 야당과 언론이 문제를 제기해도 마이동풍식으로 제 갈 길을 가고 있다”며 불통을 질책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