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은 18일 작년 국정농단 사태로 촉발 돼 조기대선에 영향을 준 촛불시위를 거론하며 “이제는 국회가 화답을 해야 할 때”라고 역설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개최된 원내대책회의에 나와 “촛불혁명으로 지난 대선에선 문재인 대통령을 선출하고 그동안 국민 모두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의원은 “국회가 더 이상 갈등의 촉매제, 증폭제가 아니라 갈등의 용광로가 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제가 맡은 역할이 또 협치이기 때문에,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국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앞서 전월 초 ‘협치 부대표’로 위촉됐으나 국정기획자문위원회 활동 때문에 회의참석은 이날 최초로 이뤄졌다.


김 의원은 경남 사천에 위치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방산비리 문제로 논란을 야기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선 “경남도에서 미래성장 동력으로까지 추켜세우면서 항공우주산업을 이야기해왔다”며 “그동안 ‘항공우주산업을 발전시키겠다, 미래성장 동력으로 만들겠다’고 해왔던 이야기들이 오히려 속으로 곪아 들어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래서 항공우주산업이 미래성장 동력이 아니라 지역경제를 갉아먹는 고름을 만들어냈던 것이 아닌가하는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름은 빨리 도려내고 새살이 돋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래서 안 그래도 어려운 지역의 민생경제를 살릴 수 있는 그런 방산비리 수사를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되겠다”고 문 대통령이 내세운 ‘방산 비리 척결’ 주문을 강조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