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국민의당 의원총회에서 박주선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국민의당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된 것과 관련해,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의 수사 가이드라인과 지난 7일자 당정청이 모인 대책회의가 검찰 수사에 영향을 미쳤다”며 강력 반발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전북 군산조선소 앞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번 사건은 문재인 정부의 정치검찰 1호 사건으로 기록되고도 남는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사법부의 결정과 판단을 존중하고, 다시 한 번 이 사건과 관련해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이면서도 “검찰도 지난주 중반까지는 이유미 단독 범행으로 종결을 지으려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추 대표의 머리 자르기 폭언, 미필적 고의 운운, 국민의당 조직적 범죄 집단이라는 형용하기 어려운 모욕적 발언을 있고 나서 검찰 기류가 180도 달라졌다”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이 전 최고위원)구속영장에 기재된 범죄 사실은 당 진상조사단의 조사결과와 다른 점이 없다”며 “그러나 검찰은 이유미 씨의 단독 범행이라는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단독으로 조작한 제보 내용을 제대로 검증하지 못한 이 전 최고위원의 책임을 묻고 있다”고 질책했다.


박 위원장은 “왜 여당이 나서서 진실규명 과정을 정략과 정쟁으로 왜곡, 확대시키려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검찰을 앞세워 가짜 제보 사건 수사를 빌미로 정치공작을 벌이고 있는 추 대표의 사퇴와 민주당의 재발방지 약속을 거듭 촉구한다”며 추 대표 사퇴를 압박했다.


박 위원장은 또 “국민의당이 지진에 의해 많이 흔들리고 있는데, 민주당이 추 대표를 앞세워 정치공작으로 여진을 계속 일으키고 있다”며 “추미애 사실상 검찰총장이 수사지침을 내림으로써 더 높은 강도의 여진이 발생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우리당은 어떤 일회적 지진을 발생시키더라도 이것을 버텨내야 할 내진 설계가 돼 있다”며 “추 대표가 바라는 대로 저희 당이 흔들려서 무너질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의 취업 비리 특혜 사건의 본질은 아직 검찰이 손도 대지 않고 있는데, 문준용 씨 의혹은 돌발적으로 발생한 가짜 제보사건으로 포장돼 지금 숨겨져 있다”며 “검찰이 추 대표의 정치 공작 지시에 의해, 지침에 의해 정치적 수사를 하고 있어 이젠 의혹의 본질을 밝히기 위해선 특검 수사가 불가피하다”며 특검법안을 국회에 제출한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회의원-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지금 검찰로서는 공정하게 수사하기 어렵고, 국민들로부터 공정하게 수사됐다는 신뢰를 받기 어렵다”며 “야3당이 모두 특검법안을 제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이미 다른 두 당은 특검법안을 제출했고, 저희는 성안이 되는 대로 빠르면 이번 주 중에 법안을 제출하겠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