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경진 기자]2017 메이저리그 홈런 선두 애런 저지(뉴욕 양키스)가 올 시즌 홈런왕에 앞서 올스타전 홈런 더비에 먼저 등극했다.


저지는 1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말린스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올스타 홈런 더비’ 결승에서 미구엘 사노(미네소타 트윈스)를 가볍게 제치고 최고 홈런타자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홈런더비에는 저지와 사노를 비롯해 개리 산체스(양키스), 마이크 무스타커스(캔자스시티 로열스), 지안카를로 스탠튼(마이애미 말린스), 저스틴 보어(마이애미 말린스), 코디 벨린저(LD 다저스), 찰리 블랙몬(콜로라도 로키스) 등 8명의 선수가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렸다.


홈런 더비는 한 선수당 4분의 기회가 주어지며 비거리 440피트를 두 차례 넘기면 추가 시간 30초가 주어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 시즌 메이저리그 양대리그를 통틀어 전반기 유일하게 30홈런 고지를 밟은 저지는 1라운드에서 22개의 홈런을 때려낸 보어를 1개 차로 제치고 2라운드에 올랐다.


양대리그를 대표하는 신인 맞대결로 관심을 모은 2라운드에서는 벨린저가 12개의 홈런을 때려내자 저지는 1분을 남기고 13개의 공을 담장 밖으로 넘겨 일찌감치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결승전 상대는 올 시즌 21개의 홈런을 기록 중인 사노였다. 하지만 결승은 예방밖에 싱겁게 끝났다.


먼저 타격에 임한 사노는 첫 타임아웃 직전까지 고전하다 막판 몰아치기로 10개를 겨우 채웠다.


반면 저지는 가공할 힘을 자랑하며 방망이를 휘두르는 족족 타구를 담장 밖으로 넘겼다. 1분도 채 되기 전에 5개의 홈런을 때려 저지는 2분 17초를 남기고 동점을, 1분 58초를 남기고 11번째 홈런을 기록하며 우승을 확정했다.


한편, 저지는 1라운드에서 501피트(약 153m)짜리 홈런을 기록한 데 이어 2라운드에선 무려 513피트(약 156m)의 비거리를 자랑하며 타의 추총을 불허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