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최근 신탁사가 시행을 맡은 수익형부동산이 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사업이 추진된다는 장점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수익형부동산은 아파트에 비해 계약자 보호 장치가 느슨한 편이다. 현재 200가구 이상 아파트(공동주택)나 20가구 이상 주상복합아파트는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분양 보증을 받도록 의무화돼 있지만 수익형부동산은 그렇지 못한 실정이다.


하지만 신탁사가 직접 시행까지 맡은 수익형부동산이라면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탁사에 사업을 맡겨 신탁등기가 되면 금융권의 압류가 불가능해지는 등 리스크를 사전에 대비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처럼 투자자들에게 신탁사가 시행하는 수익형부동산은 안정적인 측면에서 인기다.


이런 가운데 국제자산신탁이 동탄신도시 12-2블록에 분양 중인 ‘루체스타비즈’가 지식산업센터가 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루체스타비즈’는 탄탄한 자금력을 갖춘 국제자산신탁이 선보이는 대규모 개발형 토지신탁사업 지식산업센터로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루체스타비즈’는 지하 2층~지상 14층의 연면적 3만 1,109.07㎡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가 지어지는 화성 동탄신도시는 750개의 대기업(삼성전자와 LG전자 등)이 밀집해 약 30만의 유동인구를 보유하고 있어 고정수요를 안정적으로 흡수한다.


단지 내 상가는 유동인구의 접근성이 좋아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되어 동탄신도시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통한 안정적인 수익성이 기대된다.


루체스타비즈는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동탄신도시 구간 지하화 사업이 2020년 완공될 예정이고 경부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와 인접하다. 또한 KTX․SRT․GTX 동탄역(예정)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탁월한 교통인프라를 자랑한다.

‘루체스타비즈’가 위치하는 동탄 테크노밸리는 삼성반도체와 같은 지역기업과 지구 내 외국인투자기업이 연계된 첨단공장, R&D, 벤처시설 등 750개의 기업이 집약된 수도권 남부의 첨단산업단지로 급부상 하고 있다. 이처럼 ‘루체스타비즈’는 기업입지와 외국인 투자유치에 있어 유리한 첨단도시시스템과 다양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훌륭한 입주조건과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또한 ‘루체스타비즈’의 주변에는 삼성전자, 두산중공업, LG전자 등 대기업은 물론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오산산업단지 등의 대규모 배후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실질적인 비즈니스 배후수요까지 갖췄다.


탄탄한 임대수요도 눈길을 끈다. 주변에는 약 4만 세대가 입주를 완료한 동탄1신도시와 약 11만세대의 입주가 예정된 동탄2신도시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보장이 예상된다.


‘루체스타비즈’는 섹션오피스로 구성돼 수요자들이 원하는 규모로 다양한 업무시설 조성이 가능하다. 여기에 6m의 높은 층고를 비롯해 발코니 및 테라스 설계했고 하늘공원 조성으로 개방감과 쾌적함을 한껏 높였다.


또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구축해 주차장에서 사무실까지 바로 연결되는 편리한 물류시스템으로 입주민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이외에도 지식산업센터 방문고객과 입주기업 고객의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세미나실과 샤워룸, 무인택배공간이 설치된다.


단지 저층부에는 접근성이 뛰어난 ‘스트리트형 상가’가 들어선다. 대로변 코너에 위치해 유동인구의 접근이 용이하고, 산업단지 내 근로자와 인근 입주민까지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35~138㎡의 다양한 전용면적으로 구성되며 동서를 연계한 합리적 배치로 구성된다.


또한 동탄테크노밸리 전체 면적대비 약 2%대의 낮은 상업용지 비율로 높은 희소가치까지 가진다.


한편 ‘루체스타비즈’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원천로 163 위너스타 1층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