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다양한 인프라와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춘 ‘속초 교동 블루핀’이 주목받고 있다.

해당 단지는 교통개발호재와 활성화된 상권으로 기대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먼저 인근 동홍천~양양을 잇는 동서고속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고 최근 동서고속화철도(인천~서울~춘천~속초) 사업 추진도 확정, 오는 2025년 구축될 예정이다.

또 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수복로, 중앙로가 가까워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특히 속초 최대 상권인 설악 로데오거리, 속초관광수산시장이 주변에 위치해 많은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아울러 속초시의 도전도 눈여겨볼 만하다.

현재 속초시는 ‘국제 관광 거점도시’가 되기 위한 준비에 나서고 있다. 속초항에 여객 부두와 국제 여객 터미널 공사가 속도를 내고 있고 지난해 5월엔 7만 5천 톤급 코스타 빅토리아 호가 성공적으로 취항해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이와 함께 롯데리조트를 비롯해 각종 리조트 및 관광 호텔의 개발도 조금씩 고개를 들고 있다. 이 같은 속초시의 발전 변화는 각 업종의 종사자들이 몰리는 원인으로 주변에 임대수요가 풍부하게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화 설계와 풍성한 혜택도 주목된다. 이 단지는 넓은 거실로 여유로운 공간감을 연출했고 최고급 아파트에만 도입되는 스카이라운지를 제공한다. 최상 20층엔 동해, 설악산, 청초호를 보며 휴식할 수 있는 옥상 전망쉼터와 속초시 최초로 전망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등 탁트인 조망권을 선사한다.

특히 도시형 생활주택의 경우보다 효율적인 주거공간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발코니 확장 무상 시공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쿡탑 등 생활 가전제품도 무상으로 선보인다.

‘속초 교동 블루핀’은 강원도 속초시 교동 658-42번지에 위치하며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면적 15~24㎡ 총 235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19~32㎡ 총 28실로 각각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금호동 621-14번지에 마련돼 있다.

[사진제공=속초교동블루핀]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