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3일 김상조(가운데) 신임 공정거래위원장이 청와대 충무실로 문재인 대통령의 임명장을 받기위해 조국(오른쪽) 민정수석, 주영훈 경호실장과 들어오고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야당의 반대에도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임명을 강행한데 이어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 임명까지 강행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당은 14일 “대통령과 청와대가 국회를 향해 볼을 던져놓고 연신 스트라이크라고 우기는 형국”이라며 일침을 가했다.


김유정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권은 국회 청문회를 더 이상 욕되게 하지 말아야 한다”며 이와 같이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과 청와대는 인사청문회 통과 기준의 새 지평을 열겠다는 각오인지 지명된 후보자들마다 요지경 의혹 잔치가 발어지고 있다”면서 “이쯤 되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청문회를 해야 할 상황”이라고 비꼬았다.


김 대변인은 이어 “문재인 정권이 나 혼자만 역사의 정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착각에 빠져 시대의 점령군 행세를 한다면 새로운 대한민국도, 소통도, 협치도 사라진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흠결 많은 인사를 지명해 국정 농단의 원죄가 있는 자유한국당에 자꾸 빌미를 주어서는 안 된다”며 “문 대통령은 거듭된 인사 실패를 사과하고 청와대 검증라인을 다시 정비해 초심으로 돌아갈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꼬집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