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자유한국당 정우택 당대표 권한대행겸 원내대표는 13일 각료 인준과정에서 난항을 겪고 있는 문재인 정부를 향해 문 대통령을 위시한 청와대와 여당의 결단 없이는 추경 심사 등 국회 운영에 협조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재차 피력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개최된 원내대책회의를 마치고 기자들을 만나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대표가 한국당의 추경심사 참여 환영 발언을 겨냥 “어제부터 왜 자꾸 민주당은 오보를 내는지 모르겠다”고 거세게 반발했다.


정 원내대표는 “어제도 원내대표 의장 모임에서 한국당 빼고 추경 심사를 합의 봤다고 했는데 오늘 오보라고 얘기하지 않았느냐”면서 “그렇게 이야기한 사람에 대해 책임을 물어야 된다는 얘기까지 나왔는데, 어떻게 그런 얘기가 나왔는지 알 수 없다”고 맹비난 했다.


그는 자신을 비롯한 한국당 소속 국회 상임위원장들이 이날 문 대통령과의 오찬 불참 움직임에 대해선 “장관 임명을 강행하는 수순을 밟으려고 하는 명분 쌓기로 봤기 때문에 거기에 응하지 않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와 관련, 정 원내대표는 최근 정세균 국회의장 주재의 원내대표 회동에서 자신이 ‘청문회 정국’을 이유로 불참했음에도 3당 원내대표가 추경심사에 합의했다는 보도가 난 것에 반발, 전일(12일) 2017년도 추가경정예산안 시정연설 직전 여야 지도부 환담에 불참한 바 있다.


박근혜 정권의 탄핵국면과 대선참패 등에 대한 오명을 벗겨내야 하는 한국당은, 문재인 정권이 각료 인선 과정에서 인수위 없는 집권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문 대통령의 공약인 ‘5대비리 관련자 원천배제’공약에 저촉되는 인사들이 대거 포함된 이후 강한 야당을 표방하며 문재인 정부의 움직임에 연일 제동을 걸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