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민정 인턴기자]청와대는 8일 문재인 대통령이 국가안전보장회의 전체회의를 직접 주재한 것과 관련해 “북이 이런(미사일) 도발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국제적 고립과 경제적 난관, 발전 기회를 잃을 수도 있는 것이다”고 규탄했다.


이날 전체 회의에는 국무총리 이낙연, 통일 홍용표·외교 윤병세·국방 한민구·행정자치부 홍윤식 장관, 국정원장 서훈,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청와대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이상철 안보실 1차장이 참석했다고 청와대 박수현 대변인은 전했다.


박 대변인은 “우리 정부는 국가, 국민 안위에 대해서는 한발짝도 물러서지 않을 것이다”며 “외교안보부처는 조치를 취해나가고 군은 무력도발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군사적 대비태세 유지를 (문 대통령에게) 지시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러면서 “국민도 정부의 확고한 안보태세를 믿고 정부의 노력을 적극적으로 지지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 대변인은 “북의 태도변화를 이끌어내고 궁극적으로 북핵폐기를 완전히 이뤄낼 수 있도록 많은 지혜 모아달라”며 “국가안보 국민 생명 지키는데는 여야 따로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조만간 최대 우방국인 미국을 방문해 트럼프 대통령과 한미동맹을 재확인 할 예정이며 향후 북 도발 억제하고 북핵문제 해결하는 창의적 근본적 방안 찾아내는 게 중요하다"고 피력했다.


그는 "우방국들과 공조해서 안보리 포함 국제사회 단호히 대응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