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정책위회의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정우택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정 대행은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를 비롯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부적합 3종 세트라고 비난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자유한국당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8일 문재인 정부에 대해 “문재인 정부는 지지자들에게는 쇼(show)통, 비판 여론에 대해서는 먹통, 야당에 대해서는 불통”이라며 3통 정권이라 비꼬았다.


정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등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지명철회 등 책임 있는 결단을 내려야 한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정 권한대행은 “이분들을 부적격 3종 세트로 규정한다”면서 “수많은 문제가 드러났는데도 문 대통령이 아무 조치 없이 임명을 강행하려 한다면 한국당 입장에서는 협치의 파국을 선언한 것”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정 권한대행은 이어 “정부의 최고위공직자로서 도저히 인정하기 어려운 도덕성과 직무적합성에서 심각한 문제가 드러났다”면서 “도대체 이 정부는 5대 인사원칙을 어디로 위장전입 시켰단 말인가”라고 개탄했다.


정 권한대행은 김이수 후보자에 대해 “반헌법적 사고와 인식을 드러냈다”며 “이 상태라면 김 후보자에 대해 반대의견을 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상조 후보자에 대해서는 “부인의 불법 취업은 청문회 과정에서 드러난 범법 행위인 만큼 자체적으로 검찰 고발하는 것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으며 법률 검토도 거의 마쳤다”며 “오늘 오전 중으로 결론을 내리겠다”며 검찰 고발을 시사했다.


이어 “김 후보자의 부인이 해당 학교에 연이어 채용된 정황을 비춰보면 김 후보자의 해당 학교에 대한 외압이나 금품 제공 등에 의한 채용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며 “수사가 이뤄지면 추가 혐의도 발견 가능하다고 판단된다”며 뇌물 공여 의혹을 제기했다.


정 권한대행은 강경화 후보자에 대해서도 “임명을 강행하려 하면 장녀의 이화여고 입학과 위장전입에 대해 검찰 고발을 포함한 법적 조치를 검토할 수밖에 없다”면서 임명 강행 시 검찰 고발 등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외교는 신뢰가 기반인데 강 후보자는 이미 국민적 신뢰를 잃었다”며 “강 후보자가 (외교부 장관이 된다 해도) 왕특보(문정인 통일외교안보 특보로 추정)와 자주파의 등쌀에 버틸 수 있겠느냐, 얼굴마담뿐일 것”이라고 직격했다.


김이수·김상조·강경화 후보자를 부적격 3종 세트로 규정하고 맹비난을 날린 정 권한대행은 김동연 경제부 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선 “김동연 후보자의 경우 몇 가지 소소한 문제가 있지만, 경제부총리로 곧바로 일할 수 있도록 내일 청문보고서를 채택해 주기로 결론을 내렸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