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2차 대규모 락토프리 체험단 이벤트 ‘소화가 잘되는 우유 요리왕 101’(이하 ‘소잘 요리왕 101’)을 실시해 총 1,00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스페셜경제=최은경 기자]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2차 대규모 락토프리 체험단 이벤트 ‘소화가 잘되는 우유 요리왕 101’(이하 ‘소잘 요리왕 101’)을 실시해 총 1,00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우유를 마시면 복통, 설사, 방귀 등의 증상으로 영양이 풍부한 우유를 마음껏 마시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락토프리 우유로 걱정 없이 우유 마실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더욱이 락토프리 우유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소잘 요리왕 101’은 총 1,000명에게 ‘소화가 잘되는 우유’ 무료 시음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매일유업 사이트의 브랜드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6월 18일까지 홈페이지에 접속해 ‘아이스크림’, ‘치즈케이크’, ‘파스타’ 등 ‘소화가 잘되는 우유’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 영상 총 6편을 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레시피 하나를 선택한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레시피 영상은 지난 5월 식생활 및 문화 전문 방송 푸드티비 채널을 통해 소개된 락토프리 우유 레시피로, 방송인 김미려와 파티시에 유민주 및 프렌치 셰프 김은희가 참여한 영상들로 구성돼 있다.


1,000명의 체험단에 선정되면 ‘소화가 잘되는 우유’190ml 멸균 제품이 제공되며 자동으로 2차 이벤트 참여 대상이 된다. 7월 9일까지 개인 SNS에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활용해 자유로운 레시피 후기를 작성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URL을 등록하면 ‘소잘 요리왕’ 후보 자격이 주어진다.


101명의 ‘소잘 요리왕’은 후기 등록자 중 소비자 투표와 내부 평가점수에 의해 선발되며 순위에 따라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체험 제품인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유당(lactose, 락토스)을 제거하여 평소 우유를 마신 뒤 복통, 방귀, 설사 등의 불편한 증상을 보이는 ‘유당불내증’을 겪는 사람들도 걱정 없이 속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와 관련 매일유업 관계자는 “평소 영양이 풍부한 우유를 속이 불편한 증상으로 인해 마시지 못했던 소비자가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락토프리 우유를 직접 체험하고 간편한 레시피와 함께 우유 섭취에 불편함을 느끼는 주변 사람들에게도 재미있게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매일유업]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