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우택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사드대책특별위원회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청와대가 이달 말로 예정된 한·미 정상회담에서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를 공식 의제에서 제외하자는 의견을 미국 측에 전달한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7일 문재인 정부의 안보 정책에 우려를 표하며 사드대책특별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가 사드 발사대 추가 반입에 대한 국방부의 보고누락 진상조사와 환경영향평가 실시 등에 속도를 내는데 대해 사드 배치를 무력화시키기 위한 사전정지 작업으로 보고, 이에 대응키 위해 사드대책특위를 가동한 것이다.


정우택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사드대책특위 첫 회의에서 “문재인 정부가 하는 사드 관련 행위가 안보 자해 행위에 가까울 정도로 위험성이 있다”면서 “배치 절차상 사소한 트집을 잡아 사드 배치를 무산시키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권한대행은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에는 그렇게 관대하면서 한미동맹과 사드배치에 대해 눈에 불을 켜고 나오는지 국민이 의아해 하고 있다”며 “대통령이 느닷없이 지시한 사드 보고 누락 조사 사건은 언론플레이에 가까운 코미디”라고 직격했다.


정 권한대행은 이어 “김관진-한민구 라인을 쳐내기 위한 권력투쟁, 문재인 라인의 보복이라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는 실정”이라며 “국기 문란 운운하며 호들갑을 떨더니 청와대 민정수석실 조사결과, 중장 한 명의 좌천으로 마무리 지으려 한다”고 지적했다.


정 권한대행은 아울러 “언론보도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는 사드배치 문제를 한미 정상회담 의제에서 빼려고 협의 중이라고 하는데, 한미동맹 차원에서 양국 정상이 사드 빼고 무엇을 논의하겠다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다”고 질책했다.


사드대책특위에 합류한 민경욱 의원은 “청와대가 발사대 4기 추가 반입을 알지 못했다는데, 특위 활동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안보 무능을 밝혀야 한다”면서 “환경영향평가를 빌미로 사드배치가 기약 없이 미뤄지는 것을 막는데 위원회 활동이 집중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같이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가 국방부 보고 누락 진상조사와 환경영향평가를 빌미 삼아 사드 배치를 무력화시킬 것으로 보고, 당내 사드대책특위를 설치해 문재인 정부의 사드 배치 무력화에 강경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정 권한대행이 특위 위원장을 직접 맡고,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경대수, 백승주, 이종명 의원과 정보위원회 이철우 의원, 외교통상위원회 윤영석 의원, 운영위원회 정용기, 민경욱 의원 등이 특위 위원으로 할동한다.


이와 더불어 육군교육사령부 사령관 출신인 한기호 전 의원과 전상훈 아산정책연구원 객원연구위원, 유동열 자유민주연구원장, 박재적 한국외대 국제지역대학원 교수, 김운희 동양대 공공인재학부 교수, 이무성 명지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박규진 평론가 등이 원외 인사로 참여한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